초콜릿 디저트 클래스 - 일 년 내내 즐기는 달콤한 초콜릿 디저트 수업 Stylish Cooking 35
코야마 치히로 지음, 황세정 옮김 / 싸이프레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콜릿 디저트 클래스

 요리수업 / 코야마 치히로 / 싸이프레스



초콜릿으로 구움과자부터 케이크, 타르트, 아이스크림까지!
일 년 내내 즐기는 달콤한 초콜릿 디저트 수업

- 책 표지 문구 인용 - 


저는 초콜릿을 아주 좋아합니다. 달콤한 것보다는 더 쌉싸름한 카카오 함량이 높은 그런 초콜릿을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케이크도 생크림 케이크보다는 항상 초코케이크를 구매해서 먹는 편인데 이렇게 맛있는 케이크를 집에서 만들어서 먹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생크림 케이크는 비교적 만들기 쉬워서 집에서 가족들 생일이면은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 초콜릿은 녹여서 템퍼링하는 과정이 어렵게 다가와서 아직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초콜릿 디저트 책이 출간되었으니 이제 제 손으로 책을 보고 만들어보기에 도전을 해 보고 싶네요.

이 책에서는 사계절 내내 초콜릿을 즐길 수 있도록 따끈따끈한 구움과자부터 시원한 디저트, 특별한 날의 케이크와 타르트, 조금은 호사스러운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기분이 좋아지는 달콤한 초콜릿 디저트 레시피 46개가 있습니다. 

Chapter 1 대표적인 초콜릿 디저트
Chapter 2 작은 초콜릿 과자
Chapter 3 초콜릿 구움과자
Chapter 4 초콜릿 케이크
Chapter 5 차가운 초콜릿 디저트
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책을 넘겨 보는 것만으로도 그냥 행복해지는 것 같아요.





본격적인 레시피에 들어가기 앞서서 초콜릿 디저트를 맛있게 만드는 네 가지 포인트와 템퍼링을 배워보고 초코릿으로 만드는 부재료를 알아봅니다.
이 책에서는 전부 제과용 초콜릿을 사용합니다. 초콜릿에는 판 초콜릿처럼 그대로 먹을 수 있는 초콜릿과 가열, 가공 단계를 거칠 것을 고려해 개발된 제과용 초콜릿이 있습니다. 디저트를 만들 때는 제과용 초콜릿을 사용하면은 좋고, 모양은 동전 모양, 칩 모양, 작은 구슬 모양, 판 모양 등 형태가 다양하다고 하네요. 생크림은 동물성 생크림, 버터는 무염버터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저는 초콜릿이 다루기가 쉽지 않아서 초콜릿 케이크는 도전을 못해보고 있었는데요. 템퍼링이 어렵게 다가오더라구요. 책에서 템퍼링을 하는 방법을 잘 알려주고 있는데 이것은 연습을 많이 해야 할 것 같아서 그만큼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책을 보면은 다 맛있어 보여서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합니다. ㅎㅎ 하나하나 내 손으로 베이킹을 한다면은 그 즐거움은 엄청날 듯 한데요.

겉은 폭신폭신하고 부드럽지만 속은 꾸덕꾸덕한 식감을 자랑하는 클래식 가든 쇼콜라.. 저는 이것 제일 먼저 만들어 보고 싶어요. 난이도가 그렇게 어렵지 않아 보이고 180도 오븐에 25분 정도만 구으면 되네요. 맛은 제가 좋아하는 꾸덕한 식감이라 딱 제 취향입니다.


초콜릿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묵직한 브라우니부터 바삭바삭한 타르트 셸에 가나슈를 채운 타르트, 볼 하나에 재료를 순서대로 섞기만 하면 완성되는 간단한 쿠키, 동전 모양으로 만든 초콜릿 위에 건과일이나 건과류를 얹은 디저트인 망디앙 등등 모두모두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만드는 과정은 사진을 포함해서 순서대로 정리를 잘 해주어서 초보자도 따라서 도전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초콜릿 디저트 레시피의 핵심 포인트를 잘 알려주어서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도전 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저를 행복하게 만드는 책이네요.



# 요리수업 # 초콜릿 디저트 클래스



- 책서평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