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욱의 5분재활 - 허리․목․어깨․등․팔꿈치․손목․무릎․발․발목 통증에서 벗어나는 법
유재욱 지음 / 도어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재욱의 5분 재활

질병치료와 예방 / 유재욱 / 도어북 



허리, 목, 어깨, 등, 팔꿈치, 손목, 무릎, 발, 발목

통증에서 벗어나는 법 

- 책 표지 문구 인용 -



30대 까지만 해도 병원 갈일이 없었습니다. 앞으로도 병원 갈 일이 없을 줄 알았더니 40대가 되면서 여기저기 자잘하게 아프기 시작을 하더니 이제는 어깨가 아픕니다. 힘든 일을 한 적도 없고 무거운 것을 들은 적도 없건만 어느날 갑자기 어깨가 조금 아프기 시작을 하더니 목 뒤로나 등 뒤로 잘 움직여지지 않은지가 두달쯤 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오십견인것 같은데...아직 오십도 안되었는데 오십견에 오다니 ~~ 하면서 우울해 하며 통증 클리닉에 가봐야 하나? 할때 이 책을 만났습니다.


책 뒤쪽 문구에 내 몸이 왜 아픈지, 어떻게 해야 근본치료가 가능한지 일상 속 실천할 수 있는 통증 치료법까지 낱낱이 알려준다고 하니 아니 읽어볼 수가 없네요.

저자 유재욱분이 아주 유명하신 분이시군요. <아침마당>, < 속풀이쇼 동치미>, < 엄지의 제왕>에 출연하는 스타닥터 유재욱 원장이신데 이 책을 통해서 허리, 목, 어깨, 등, 팔꿈치, 손목, 무릎, 발, 발목에서 통증에서 벗어나는 법을 가르쳐 주신다고 하니 야호!~~~


책은 총 3부로 나뉘어져 있는데 1부에서는 의사와 환자의 입장 모두를 고려해 나에게 맞는 의사를 찾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대형병원이 환자에게 오히려 불리한 3가지 이유와 의사에게 내 증상을 잘 설명하는 방법 등 실제로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저도 정기적으로 한달에 한번 안과와 내과에 다녀야 하는데 그때마다 의사님과의 실제 진료시간은 겨우 3~4분 정도이며 그 짧은 시간에 나의 상태나 질문을 하고 싶은 것을 잘 전달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사정과 환자들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알려주시네요.




2부에서는 우리가 흔히 겪는 근골력계 통증인 허리, 목, 어깨, 등, 팔꿈치, 손목, 무릎, 발, 발목 통증이 왜 생기는지와 근본치료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집에서 쉽게 따라서 할 수 있는 운동법도 알려주어서 너무 유익했습니다. 특히 자신이 아픈 부위를 찾아서 그 것만 읽고 운동을 따라서 해도 되니 저는 어깨부위를 찾아서 읽어보았습니다.


저는 단순히 제가 아픈 이유가 오십견인 줄 알았는데 책을 읽으면서 아닌 것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니네요. 오십견은 어깨관절낭에 염증이 생겨 굳는 것이고 회전근개 파열은 어깨를 회전시키는 힘줄이 파열되어 생기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오십견이랑 회전근개 파열은 증상도 비슷하고 , 어떤 경우는 동시에 생기기도 해서 두가지를 구별하기가 의사도 쉽지 않을 때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십견은 병원에 가지 않아도 18개월 정도 지나면 저절로 회복되는 소위 지나가는 병이고 , 회전근개 파열은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지는 병이라고 합니다. 오십견이라고  착각을 해서 그냥 참고 견디면은 더 병이 진행되어 완치가 더 어려워 질 수 있으니 병원에서 확인을 하던지 책에서처럼 구분하는 법으로 구분을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오십견인줄 알았더니 회견근개 파열인 것 같습니다 ㅜ.ㅜ

아령을 이용해서 운동하는 동작을 가르쳐 주셔서 집에서 한번 매일 꾸준하게 운동해 보려고 합니다.



책에서 <어깨 재활에 도움이 되는 3가지 마시지 법>을 알려주시는데 이것도 별로 어렵지 않고 티비를 보면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이라서 꼭 실천해 보려고요.

3부에는 모든 통증에 도움이 되는 근본치료법을 알려주십니다. 바른 자세, 바른 걷기를 실천하며 근육의 양을 유지하는 것이면 충분하다고 말씀하시네요. 


건강을 위한 특별한 비법 같은 것은 절대 없으며 건강은 꾸준함에 있다고 말씀하시는데 너무 와닿더라구요. 하루에 5분이라도 꾸준하게 운동하고 바른 자세, 바른 걷기, 호흡을 꾸준하게 지속한다면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니 짧은 시간이라도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듯 합니다.

어깨가 아픈 저에게 이 책 너무 유익했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알려주신 아령 운동으로 매일 꾸준하게 운동을 해 보려고요,


# 통증치료 # 유재욱의5분재활 #유재욱

#도어북 #질병치료와예방



- 책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책만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리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