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리띵의 맛있는 디저트 캔들
프리띵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6월
평점 :
프리띵의 맛있는 디저트 캔들
취미일반 / 프리띵 / 영진닷컴
내 취향이 가득 담긴 홈 카페 & 디저트 캔들
캔들 전문 공방 프리띵의 캔들 제작 노하우가 듬뿍!
- 책 표지 문구 인용 -
저는 캔들을 방향제처럼 음식 냄새나 비가 오는 날에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서 사용을 했었거든요. 주로 용기에 담긴 캔들을 구매해서 사용을 했는데 그것도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사용이 간단해서 편하게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 표지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얼핏 보면은 디저트 레시피 책 같은 오해를 하기 쉬운데 디저트 캔들입니다. 정말 디저트와 똑같아서 캔들의 심지를 보지 못한다면은 오해하고 먹으려고 들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저자는 동탄 신도시에서 Pretthing 캔들 공방을 운영하며 캔들 전문가 과정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4년 전부터 저자만의 새로운 캔들을 선보이고 싶어서 유튜브를 운영하는데 다양한 작품들이 업로드 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 책은 유뷰브 채널에 있는 캔들의 레시피를 정확하게 정리해 놓은 책으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유튜브 영상을 보고 나도 따라서 만들어 보고 싶다고 생각하셨다면은 책과 함게 유튜브 영상을 같이 보신다면은 좀더 쉽게 캔들을 만들어 보실 수 있을 듯 하네요.
책은 총 4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캔들 만들기 시작 / 수제 몰드 만들기 / 소이 캔들 (초급/중급/고급) / 젤 캔들 (초급/중급/고급) 으로 캔들 만들기를 위한 재료와 제작에 필요한 도구 보완 방법까지 기초부터 지금 유행하고 있는 눈으로 먹고 향기로 즐기는 다양한 달달한 홈카페 & 디저트 캔들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캔들은 천연 재료로 만든 소이 캔들과 인테리어 소품으로 이용하기 좋은 디저트 캔들, 용기에 담겨 있는 컨테이너 캔들, 컨테이너 없이 스스로 서 있는 필라 캔들로 나뉩니다. 저는 그동안 이용하고 있었던 것은 컨테이너 캔들과 필라 캔들이였군요.
캔들을 만들려면은 가장 기본이 되는 왁스가 필요하죠. 저는 그동안 왁스하면은 밀랍과 파라핀만 알고 있었는데 천연 왁스와 인공 왁스로 나눌 수 있고 천연 왁스에 밀랍 이외에 콩과 야자열매도 있더라구요. 콩기름과 야자열매 기름으로 캔들을 만들 수 있다니 놀랍네요. 또 인공 왁스에는 파라핀과 미네랄 오일, 폴리머를 배합해서 젤 왁스를 만든다고 합니다.
캔들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와 제작에 필요한 도구, 그리고 몰드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어서 초보분들에게 아주 유익하게 다가옵니다. 실제로 도구도 많이 필요로 하지 않고 재료도 그렇고 충분히 집에서 만들어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너무 화려한 디저트 캔들이라 내가 만들 수 있을까? 겁을 먹을 수 있는데 책을 보니 의외로 더 자신감이 갑니다. 몰드도 있어서 몰드에 왁스를 부으면 되니 의외로 너무 간단하기도 합니다.
특히 실제 쿠키를 몰드를 만들때 틀에 넣어서 쿠키 몰드를 만들 수 있기때문에 너무 편하고 더 똑같이 나오는 것 같아요. 수제 몰드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시는데 너무 유익합니다.
천연 왁스로 만드는 소이 캔들와 파라핀으로 만드는 젤 왁스로 만드는 젠 캔들을 3장과 4장에서 다양하게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어 소개하고 있기때문에 처음 시도하시는 분들은 초급부터 도전을 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텍스처와 표현이 너무나 리얼하고 섬세해서 실제 디저트로 착각할 정도로 완성도가 뛰어난데, 책을 보면서 캔들에 심지가 보이지 않는다면은 실제 디저트로 착각하기 딱입니다.
책을 보기전에는 독학을 즐기는 저도 저거 어떻게 만들지? 할 수 없을 것 같은데 ~~ 했는데 책을 보니 자신감이 마구 생깁니다. 충분히 따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너무 재미있게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책과 함께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재미있게 따라서 만들어 보고 싶으네요.
서평이벤트에 당첨이되어서 책만 제공을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