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컬러링북 -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을 그리는 여행 컬러링북 Begin Again 여행 컬러링북
윤진경 지음 / 소울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멤버 Remember 컬러링북

컬러링북 / 윤진경(얄짜) / 소울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을 그리는 여행 컬러링북!
그 소중한 추억을 잊을 수 없기에........
눈이 부시도록 아름다웠기에.......
Remember
소울 책 표지 문구 인용 -


얄짜님의 그림체를 너무나 좋아해서 얄짜님의 컬러링북은 모두 구매를 했습니다. 클래식 스토리 컬러링북인  <키다리 아저씨 컬러링북 >과 < 빨강머리 앤 컬러링북 > 그리고 첫 번째 여행 컬러링북인 < 비긴 어게인 >도 구매해서 즐겁게 컬러링을 했었는데 이번에 비긴 어게인 두번재 여정인 [ 리멤버 컬러링북 ]이 출간이 되었네요.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코로나 시대에 여행은 꿈처럼 멀게만 느껴지는데요. 얄짜님의 컬러링북을 색칠을 하면서 다양한 세계 명소 곳곳을 구경하고 이 다음에 이 곳으로 여행 갈거야~~ 하며 꿈을 가져보는 것으로 대체해 봅니다.
책의  크기는 이전에 시리즈에 맞게 같은 크기였고 두번째 여정에는 어떤 여행지의 아름다운 풍경과 추억들이 있을지 설레이며 책장을 넘겨 보았는데 그냥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얄짜님은 블로그를 통해서 < 컬러링 레슨 >을 연재하고 있는데요. 얄짜님의 컬러링북이 섬세하고 사실적이라서 초보들이 어려워할 수가 있으니 블로그를 통해서 좀더 쉽게 컬러링을 하는 방법을 알려 주고 있어서 컬러링북을 가지신 독자들이 자신이 색칠을 하고 싶은 페이지의 그림을 블로그에서  찾아서 얄짜님이 설명하는대로 과정을 보면서 배울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아주  좋더라구요.

이번 책에서도 < 얄짜의 컬러링 레슨 >이라는 페이지를 마련해서 컬러링 초보들을 위해서 컬러링의 기본과 노하우를 많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색연필 심 깎기부터 많은 사람들이 색칠하기 어려워하는 하늘 색칠하기(구름 없는 하늘, 뭉게구름 하늘, 화려한 저녁노을), 나무 색칠하기, 옷감의 질감 표현하기, 패턴 그리기, 화이트펜 활용하기, 비 갠 후, 그림자 효과를 쉽게 쉽게 설명을 해 주어서 반드시 읽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복실복실한 앙고라를 표현하는 방법이 궁금했는데 얄짜님이 친절하게 설명을 해 주셨어요. 파스텔로 칠해 부드럽게 펴준 다음에 옷 가장자리 도안의 라인을 화이트펜으로 점이나 빗금을 찍듯 지워주면 된다고 합니다.





책에서는 아름다웠던 여행의 추억을 담은 42개의 도안이 있습니다. 서울 북촌 한옥 마을을 시작으로 일본 훗카이도 로칸을 마지막으로 여행하고 집으로 come back home 하는 페이지로 마무리가 됩니다.

한 장 한 장을 넘기다 보면은 아름다운 여행지에 로맨틱하고 설레이는 모습을 담은 연인의 모습에 그냥 보는 것만으로도 흐믓하고 행복해집니다. 수많은 나라들의 곳곳의 유명한 여행지라서 대부분은 제가 가 보지 못한 곳인데 다음에 이곳은 가보고 싶어!~~ 하면서 구경했네요.


작가님은 이번 컬러링북에서 색연필로만 칠하지 않고 파스텔을 적극 활용을 하셨더라구요. 화려한 저녁 노을ㄹ이나 뭉개구름 하늘 , 그리고 짙푸른 바다나 바다속의 도안들이 많아서 파스텔을 활용하면서 다양한 세계 명소를 더 다채롭게 표현을 해 주셨네요.



저도 책 속에서 가장 쉬워보이는 도안을 하나 골라봅니다. < 대만 담강중학교 >입니다.
저는 하늘도 색연필로 칠했는데 그래서 더 힘들었어요. 그냥 파스텔이 있으면 하늘은 파스텔로 하면은 더 좋을 듯 합니다. ㅎㅎ 자!~~ 그럼 고고 ~~

▼ ↓ ▼ ↓ ▼ 


완성!!!!


사진으로는 좀 흐리게 나왔는데 실제는 더 선명하게 완성되었어요. 종이가 색연필을 안 가리고 잘 먹고 도안도 시원시원해서 즐겁게 컬러링했습니다. 저는 저렴이 색연필 파버카스텔 클래식(학생용, 빨간통)으로 컬러링했습니다. 

제일 쉬운 도안부터 시작했으니 이제 좀더 어렵지만 로맨틱하고  멋진 풍경들이 있는 도안들에 도전을 해 ㅂ고 싶으네요. 여행을 가지는 못하지만 잠시나마 여행 컬러링북을 색칠을 하면서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여행을 하는 꿈을 꾸며 이 힘든 시기를 이겨내보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