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티커 컬러링북 : 플라워 - 손끝으로 완성하는 아트북 ㅣ 손끝으로 완성하는 아트 북 스티커 컬러링북
모모 편집.기획팀 지음, 성자연 그림 / 도서출판 모모 / 2021년 4월
평점 :
품절

스티커 컬러링북 - 플라워
취미일반 / 모모 편집 기획팀 / 모모
꽃잎 스티커로 표현하는 소중한 내 마음!!
손끝으로 완성하는 아트북 스티커 컬러링북!!
오랜만에 즐기는 스티커 컬러링북입니다. 몇년 전 스티커 컬러링북이 처음 출간이 되었을 때 너무나 재미있어서 거의 모든 책들을 다 해보았던 것 같습니다. 한동안은 통 못 해보았는데 오랜만에 저의 취향에 딱 맞는 스티커 컬러링북 플라워가 출간이 되어서 재미있게 스티커를 붙였네요.
도서출판 모모에서 출간되는 스티커 아트북은 시리즈로 출간이 되려나봅니다. 이 책은 시리즈 1권으로 주제는 '꽃' 이고, 꽃과 나비 새가 우리의 감정 10가지를 표현한다고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꽃과 나비, 새가 나오는 스티커 컬러링북이라 처음 관심이 갔는데 책을 받아서 펼쳐보니 너무나 이뻐서 더 마음에 들었던 책입니다.

총 10개의 스티커 컬러링 작품이 있는데 다 꽃을 소제로 한 테마입니다.
아련함, 기다림, 싱그러움, 애틋함, 그리움, 설렘, 어울림, 행복함, 즐거움, 냉정함 이렇게 꽃을 소제로 마음을 담은 10개의 작품인데 한 작품 한 작품 모두 너무 이쁘고 멋지게 보이네요.
각 작품마다 난이도가 별5까지 있는데 설렘, 어울림, 싱그러움 작품이 난이도 별 5개로 붙여야 할 스티커 수가 많은 가장 작품들이네요.
제가 기존에 했던 스티커 컬러링북에서는 붙이는 스티커 위에 또 다른 스티커를 붙이는 경우는 없었는데 이 책에서는 스티커 위에 덧붙이는 스티커가 있습니다. 저는 이게 재미있더라구요.
가이드 선이 먼저 붙인 스티커로 인해서 안 보이기때문에 두번째로 붙이는 스티커는 잘 붙여야 하는데 왼쪽의 원작을 보면서 덧붙이는 스티커를 잘 붙이면 됩니다. 이렇게 스티커를 덧붙이니 완성도가 더 높아지는 것 같아서 더 마음에 드네요.
아무래도 꽃을 테마로 한 스티커이다보니 꽃잎 한장 한장을 붙여야 해서 피스의 크기는 작은 편입니다. 그래서 책에서는 핀셋 같은 도구를 이용을 하면은 좋다고 하지만 저는 커터칼 끝을 이용해서 붙였는데 더 편하고 좋더라구요.

책은 앞페이지에 10개의 작품들이 있고 뒷편으로는 스티커가 모여져 있습니다.
왼쪽에는 완성작이 있고 오른쪽에 독자가 스티커를 붙이는 구성입니다. 뒷페이지에서 해당 작품의 스티커를 뜯어서 사용하면 되는데 이미 잘 뜯을 수 있도록 커터가 되어 있어서 살짝 힘주어 뜯으면 잘 분리가 됩니다. 번호에 맞추어서 스티커를 떼어서 붙이다 보면은 정말 시간이 순삭인것 같습니다.
나도 모르게 집중이 되어서 점점더 형태를 갖추어 완성이 되어 가는 것을 보면서 재미있게 붙이다 보니 금방 완성이 되는 것 같습니다.
스티커 컬러링북이 기억력, 순발력, 집중력에 좋다고 하더니 정말 딱 그렇네요.

▼ ↓ ▼ ↓ ▼

완성!!
제가 완성한 작품은 < 애틋함 > 입니다. 난이도는 3이고 피스수는 177 피스입니다.
나비부분이 스티커를 덧붙이는 방식이였구요. 번호에 맞추어 꾸준하게 스티커를 붙여나가다 보니 어느새 너무 이쁜 꽃과 나비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그냥 책에다 두기 아까울 정도인데 액자에 넣어서 보관을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애틋함 보다도 더 액자에 어울리는 작품들이 책에 있는 것 같은데 다음 작품은 그렇게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꽃 테마라 스티커 컬러링북 모두 완성을 해 보고 싶은 생각이네요. 어른들의 취미생활로도 손색이 없고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