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ON arrangement 하농 어레인지먼트 - 일본 최고 인형옷 작가 하농이 알려주는 패턴의 응용과 조합
사토미 후지이 지음, 안은주 옮김 / 라의눈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농 어레인지먼트 HANON arrangement

인형옷 만들기(취미도서) / 사토미 후지이 / 라의 눈



일본 최고 인형옷 작가 하농이 알려주는 패턴의 응용과 조합! 

전 세계 인형옷 마니아들이 기다린 하농 작가의 최신작이 공개된다!



어린시절에 인형을 마음껏 가지고 놀지 못하다 보니 성인이 되어서도 인형이 무척이나 좋습니다. 그냥 바라만 보아도 너무 행복하고 ㅎㅎ 인형들을 하나울씩 들이기 시작을 하면서 인형카페에도 가입을 하고 인형블로그도 구경하고 그러다보니 인형옷을 직접 만들어서 입히는 분들을 보면은 너무나 부럽고 이뻐서 저도 어느새 조금씩 도전을 해 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형옷 하면은 하농을 모르는 분들이 없을 텐데요. 저도 몇년전에 하농1권을 구매를 해 놓고 따라서 만들어보려고 도전하고 하고 책을 펼쳐서 그냥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던차에 이번에 2권이 출간이 된다고 해서 너무 기뻤습니다.

번역 출간된 책이 없을 때는 일본어 책을 많이들 구입하셨을 듯 한데 이렇게 라의 눈 출판사에서 번약 출간을 해 주시니 너무나 감사한 것 같아요.

우선 하농책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아주 간단하게 소개를 하자면은...... 이 책은 인형 사이즈의 옷을 만드는 DOLL SEWING BOOK HONON 하농 제2탄입니다. ​하농1탄은 내돈내산이였고 이 책 2탄은 인형카페인 Doll's # 카페에서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서 선물로 받았습니다. 두배로 기쁘네요. 그렇지만 리뷰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솔직리뷰 올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하농1탄보다도 이  책 2탄이 훨~~~~~ 씬 더 마음에 듭니다. 완전 제 스타일이랄까요?

1탄은 바지가 많이 있고 고급스럽지만 너무 전문적인 느낌이 드는 나!~~ 인형옷 좀 만들어봤다~~하는 분들이 책보고 따라 만들기 좋다면은 2탄은 초보라도 한번쯤 도전하기에 좋은.. 물론 이전에 어슬프게라도 인형옷 한번쯤 만들어보신 분이라면은 훨씬 쉽게 만들어 볼수 있는 너무너무 이쁜 인형옷들이 가득합니다.


책을 받자마자 너무 궁금해서  책을 휘리릭 넘겨보았는데요. 책장을 넘기는 순간 책속에 이쁜 인형들이 너무나 깜찍하고 이쁜 옷들을 입고 이쁘게 포즈를 잡고 있는 사진들에 한눈에 반하고 말았습니다. 역시 하농!!! 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그럼 이  책속에 어떤 인형옷들이 있는지 한번 보실까요? 

 

 

이 책에 게재된 작품들입니다.​

기본 A라인 원피스와 기본 블라우스, 기본 다트 원피스, 탈부착 칼라, 티어드 스커트, 에어프런 스커트, 니커보커스 팬츠, 재킷, 코트, 모자, 가방 등 엄청난 양의 이쁜 인형옷들을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거기다 기본 의상을 자신의 레벨이나 취향에 맞춰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해주어서 특히나 좋았던 것 같습니다.

몸판 4종과 칼라 3종, 소개 4종, 밑단 3종 이렇게 총 14의 어레인지를 배울 수 있어서 앞으로 꾸준하게 내 아이의 옷은 내손으로 만들어 입히고 싶은 분들에게 많이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이쁜 옷을 입은 인형들의 많은 화보중에서 몇가지만 골라서 옮겨봅니다. 어때요? 너무너무 이쁘지 않나요?

이 책으로 다양한 사이즈의 인형들의 옷을 만들어 볼 수가 있는데 이 책속에 있는 인형들은 다들 어떤 인형들인지 이름을 다 아실듯해요. S사이즈로는 루루코, 제리 베리, 포핑 등, M사이즈로는 네오 브라이스, b.m.b체리 등 , L사이즈로는 유노아 크루스 라이트와 모모코 등 육일돌 사이즈로 3종 패턴을 게재해 두고 있어서 이런 세세한 부분도 너무나 마음에 듭니다​

브라이스도 너무 이쁘고 모모코도 루루코도 너무너무 이쁜 것 같아요. 루루코의 옷은 작아서 좀 만들기 힘들어서 저는 주로 브라이스의 옷을 만들어서 입히는데 책보고 루루코의 옷도 도전을 해 보고 싶으네요 .

저는 특히 에이프런 스커트를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책속에 소개된 에이프런 스커트가 너무 고급스럽고 이쁜 것 같아요

제일 먼저 만들어 보고 싶은 인형옷이며 제가 만들어 보아서 아는데 제일 만들기 쉬운 것 같습니다.

 

 

 

 

 

 

 

 

책을 보고 책속에 소개된 인형옷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들을 위해서 인형옷을 만들기 전에 먼저 갖출 도구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만들어보니 이런 도구들 필요하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인형옷을 다릴 수 있는 작은 다리미까지 가지고 계신데 책에서는 소개가 안되어 있네요,,그것까지 필요없다~~할수 있지만 너무 깜찍하고 이쁘더라구요.

저 중에서 저는 올풀림 방지액은 필수 인것 같아요. 요거 꼭 있어야 하는 것 같아서 초보분들은 하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아름다운 화보에 마음과 눈이 행복하고 책장을 넘기면 이번에는 독자들이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상세한 과정 사진을 실어놓았습니다, 거기다 간단하게지만 친절한 설명도 더해지니 따라 만들기에 큰 어려움이 없을 듯 합니다.

책보고 따라 만들어보세요,, 아마도 완성하고 나면은 너무 뿌듯하고 감동할 거예요


그리고 책의 가장 마지막에는 이 책속의 인형옷을 만들어 볼수 있는 패턴이 모두 수록되어 있습니다,

100% 실물크기의 패턴이고 S사이즈, M사이즈,  L 사이즈 모두 다 만들어 볼수 있도록 되어 있는 패턴입니다.

패턴을 그대로 복사를 해서 옷감의 안쪽에 패턴을 올리고 초크로 그려서 이용하면은 됩니다

저는 날이 더운 여름철이 지나면은 한동안은 이 책을 가지고 행복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