곁에 두고 읽는 인생 문장 - 거장의 명언에서 길어 올린 38가지 삶의 지혜
김환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곁에 두고 읽는 인생 문장

​거장의 명언에서 길어 올린 38가지 삶의 지혜 / 자기계발 / 김환영 / 중앙북스

 

인생에서 뜻하지 않은 고비를 마주할 때 힘을 주고 용기를 주는 명언 한줄이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 저는 잘 알고 있습니다.

20대 초반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하지 못했을 때, 20대 중반때쯤 심적으로 힘들었던 시련이 왔을 때 저는 제 인생에서의 한 문장을 만났습니다. 그 문장으로 힘을 얻고 그 시기를 무사히 넘어설 수 있었는데요, 너무 간단하고 흔히 볼수 있는 문장인데 그 문장이 주는 의미는 저에게 어마어마했습니다. 바로 ​Everything is going to be OK!  다 괜찮아질거야~~  입니다.

제 블로그에도 제목으로 올려두었고 해가 바뀔때마다 다이어리 첫 장에 언제나 적는 문장인데요. 저는 이 문장을 가만히 읖조리면은 왠지 힘이 나더라구요, 언젠가는 다 괜찮아질 것 같은 희망이 생기거든요.

그래서 이 책이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유명인들이 말한 삶의 지혜가 담긴 인생 문장들은 무엇들이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가슴을 뒤흔든 문장 하나만 품고 살아도  당신의 인생은 이미 성공이다!”

거장의 명언에서 길어 올린 39가지 삶의 지혜

- 책 표지 문구 중에서


 

이 책 [ 곁에 두고 읽는 인생 문장 ] 은 소위 ' 거장' 이라 불리는 세계 최고 명사 500인의 명언과 격언, 아포리즘 ( 깊은 체험적 진리를 간결하고 압축된 형식으로 나타낸 짧은 글 )을 하나의 스토리로 묶어서 소개하는 책입니다.( 8)

책의 구성은 삶의 지탱하는 문장들, 성장을 이끄는 문장들, 공감을 부르는 문장들, 소신을 지키는 문장들, 내공을 다지는 문장들, 통찰력을 키우는 문장들, 안목을 넓히는 문장들, 격을 높히는 문장들, 리더를 위한 문장들... 이렇게 9장아래 총 38개의 주제로 나뉘어 거장의 명언에서 걸어 올린 삶의 지혜를 들려줍니다.

 

 

 

 

사실 이렇게 명언이나 격언집을 읽기보다는 세상을 움직인 지도자들이 늘 고전을 곁에 두고 탐독하면서 삶의 지혜를 얻고 결정의 순간에 도움을 받는다고 하는데 고전문학을 가까이 하고 읽으면은 가장 좋지요. 그런데 바쁜 현대인들이 책을 가까이 하기 힘들고 하니 고전의 정수만을 가려서 봅아놓은 명언집이나 격언집을 읽는 것도 차선책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책도 그런 의미에서 거장들이 들려주는 문장속에서 우리가 미처 놓치기 쉬운 인생에 대한 통찰이나 지혜를 얻을 수 있다면 인생에서 만나는 고비들을 마주할 때 버팀목으로 삼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저는 책을 읽으면서 밑줄도 많이 긋고 펜으로 표시를 해 준 페이지들이 많습니다, 사실 저는 책에 뭔가를 적고 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이 책 만큼은 책에 표시도 하고 다른 노트나 다이어리에 옮겨 적어 놓는 문장들도 많았습니다.

너무나 많이 주변에서 말을 해서 익숙한 멋진 문장들도 보이고,,,예를 들자면은

" 여러분이 결정을 내리면 우주가 몰래 힘을 모아 결정을 실현시킨다 ." P33 - 파울로 코엘료 < 연금술사 >에서..처럼 말이죠.

그외 몇가지 좀더 옮겨 봅니다.


" 자신이 생각보다 괜찮은 사람임을 믿어라."

" 행동은 습관을 형성하고 습관은 성격을 결정한다. 성격은 우리의 운명을 굳힌다. "

" 모든 이간의 지혜는 두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기다림과 희망이다. " -

" 스스로를 신뢰하라. 여러분은 여러분이 안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이 안다! "

시대를 초월한 거장들의 주옥같은 명문장이 담긴 이 책을 읽으면서 삶의 지혜를 배우고  어떤 문장들은 내 것으로 만들어 ​힘든 순간들이 왔을 때 힘을 얻고 그 고비를 넘어서는데 도움이 되는 버팀목으로 활용하고 싶습니다.

재미있게 읽었고 유익한 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