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 최고의 약
아오키 아츠시 지음, 이주관 외 옮김 / 청홍(지상사)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공복 : 최고의 약

아오키 아츠시 / 건강에세이 / 청홍




 


사실 요즘 건강에 이상신호가 왔습니다. 나이가 있으니 이제 시작인가 싶으면서도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이 됩니다.

이제는 뭔가 행동을 해야 할 시기가 온것 같아서 온동도 시작하려고 하는데 그런때에 이 책 소개글이 확 눈이 들어오더라구요.

공복이 최고의 약!~~ 이라니... 사실 몇년전에 공복에 관한 책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 공복으로 리셋하라  ]라는 책이였는데, 사실 요즘 사람들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들릴정도로 배를 비워두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 듯 한데 저자는 우리 몸에서 꼬르륵 소리가 날때에 많이 일들이 몸에서 일어나며 그 반응들은 상당히 몸에 좋다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요, 저자가 말하는 것은 1일 1식을 해야 한다는 것에서 저는 지키지를 못하겠더라구요. 그런데 이 책 [ 공복 : 최고의 약 ]은 1일1식을 이야기하지 않고 ' 음식을 먹지 않는 시간'을 만들어 공복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병을 모르는 몸을 얻을 수가 있다니 ..꼭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요즘 제가 당뇨초기 증상이 있어서 당뇨에 관심이 많은데 당뇨에 공복이 영향이 있는지도 자세하게 다루고 있어서 아니 읽어볼 수가 없었네요


 



암, 당뇨, 치매, 고혈압, 내장지방, 피로 , 나른함, 노화

공복의 힘으로 모든 신체 이상을 물리치다!




책은 총 4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1장. '1일 3식을 규칙적으로 식사한다' '공복 시간을 만든다' 어떤 것이 장수와 건강을 보장할까?, 2장.무리 없이 '공복'을 만들어 몸을 되살리는 식사법 , 3장 '당'이 유발하는 독을 '공복'이란 약으로 제거 , 4장.'공복력'을 높이면 많은 질병을 물리칠 수 있다! 로 '음식을 먹지 않은 시간'을 만들어 공복을 즐기면서 공복의 힘으로 모든 신체 이상을 물리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실 한국인은 밥힘!이라면서 삼시세끼를 다 잘 챙겨먹는 것이 건강의 지름길이라는 인식이 강하고 밥이 보약이다!라는 말도 있지요.

그런데 저자는 1일 3식을 다 챙겨서 먹는 것이 착각이라고 말합니다. 1일 3식을 하면 몸이 매일 약해지며 위장을 비롯한 내장 기관이 충분히 쉬지 못해서 문제가 생긴다고 말이죠. 사실 우리는 1일 3식만 먹는 건 아니죠. 중간에 간식도 먹고 이것저것 더 챙겨먹는데 과하기는 과한것 같습니다. 이런 음식을 먹는 습관이 체내에 염증이 생기게 만들고 고혈압을 초개하며 노화도 촉진시킨다고 말하네요. 그러면서 공복을 하는 동안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기적들을 알려주는데 전에도 읽은 책에서 공복이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을 알지만 그게 참 지키기 힘들잖아요? 그런데 이 책에서 설명하는 공복은 그렇게 어렵게 다가오지 않습니다.


무리 없이 '공복'을 만들어 몸을 되살리는 식사법을 알려주는데 그 방법은 수면 8시간 + 8시간의 공복입니다.

오직 규칙은 단 하나 수면 8시간 + 8시간의 공복을 실천하는 것뿐, 식사 때는 무엇을 얼마만큼 먹던 자유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8시간의 공복을 지키기 힘들면 중간에 견과류나 간단한 샐러드 정도는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매일매일 이런 규칙을 지킬 필요도 없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하루나 이틀 정도면 되는데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토요일정도에 이 공복규치을 실천을 하면은 최고의 몸으로 리셋팅 시킬수 있다고 말이죠. 또 이렇게 공복을 하면은 아무래도 근육량이 감소하게 되는데 그럴때는 간단한 근육 트레이닝을 래주면 좋다고 말하네요.

또 좋은 점 하나는 공복 시간을 언제로 할런지는 자신의 생활 유형에 맞추어서 실행하면 좋고 잠자는 8시간과 공복 시간을 잘 맞추면은 실제로 공복을 견디는 시간도 그리 길지다 않아서 크게 어렵지 않게 다가옵니다.

특히 저는 당뇨에 관심이 많아서 3장인 '당'이 유발하는 독을 '공복'이란 약으로 제거 를 특히 관심있게 읽어보았습니다.

​사실 당뇨에 공복이 도움이 되는지 안되는지,, 안된다고 하는 말도 많이 들었거든요. 그런데 당뇨병에도 공복을 활용한 식사법을 하면 당질을 제한하는 것보다 공복의 사긴이 당뇨에 더 좋다고 저자는 말하네요.

그리고 당뇨에 관한 여러가지 지식들도 들려주어서 꼭 공복에 관한 것이 아니라도 당뇨병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어서 참 좋았던 장이였습니다.

이 책을 보면서 ' 공복력'이 얼마나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지 많이 알게 되었는데 현대인들은 늘 과해서 문제이지요.

음식을 먹지 않는 시간을 만들어 공복력을 키워서 몸을 좀 리셋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서 저도 실천을 해 보고 싶습니다,

지금의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던 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