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쉽고 그럴싸한 요리책 - 파워블로거 벨루가가 알려주는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
최해정 지음 / 미호 / 2019년 10월
평점 :
세상에서 가장 쉽고 그럴싸한 요리책
파워블로거 벨루가가 알려주는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 / 최해성(벨루가) / 미호
책제목에 확 저를 이끌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쉽고 그럴싸한 요리책이라니!~~~~
딱 저에게 필요한 요리책인것 같습니다,
어떤 내용들이 있을지 책을 펼치지 전부터 기대가 만땅입니다.
요리는 가끔 하면은 좀체 실력이 늘지를 않는 것 같기도 하고 또 타고는 손맛이 있어야하는 것 같기도 하고
이런저런것으로 손재주가 있다고 해도 요리만큼은 좀체 쉽지 않게 다가옵니다.
이 책의 저자는 하루 방문 평균 3만 명에 이르는 파워블로거인 벨루가입니다. 이 블로그에는 약 1,000개의 레시피가 있는데
요알못의 많은 분들이 방문해서 다양한 레시피로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그런 다양한 레시피들 중에서 모아모아서 한권의 책으로 나왔으니 바로 이 책 [ 세상에서 가장 쉽고 그럴싸한 요리책 ] 입니다.
요알못, 자취생, 신혼부부, 바쁜 사람들 여기 모여라!
이 책 한 권이면 더 쉽고, 더 빠르고, 더 맛있게 요리를 할 수 있다!
책은 총 4파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PART 01. 전자레인지로 간단하게 만드는 오늘 밥상
PART 02. 시판 제품을 이용한 일품 요리
PART 03. 그럴싸한 간식과 안주
PART 04. 믹스로 만드는 홈베이킹
각 파트마다 38개, 17개, 34개, 11개의 다양한 레시피들이 있어서 마음에 드는 레시피로 골라서 따라서 만들어 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습니다, 책에는 각 레시피마다 요리에 걸리는 시간과 요리에 필요한 재료, 양념, 도구를 확인하고 따라 만들수 있습니다.
제가 책을 보니 요리를 만드는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도 않는다는 점이 큰 장점이고 또 필요한 재료와 양념도 매우 간단한 편입니다, 누구나 가정에서 다 있는 매우 간단한 재료와 양념이네요,, 그리고 도구도 전자렌지, 가스렌지, 오븐 이 다라서 거의 다 있는 도루라서 간단하고요.
정말 책 제목이 딱 맞네요,, 세상에서 가장 쉽고 간단한 그럴싸한 요리들만 가득합니다.
저는 특히 마음에 들었던 파트가 전자렌지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오늘 밥상과 시판 제품을 이용한 일품요리였는데요.
1파트의 전자렌지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오늘 밥상의 두 레시피만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
된장순두부찌개와 들깨 강된장 입니다,
시간도 20분 정도가 들어가는데 재료손질은 한 10분이고 전자렌지는 5분, 다시 5분 정도로 10분정도입니다.
특히 들깨 강된장은 들깨를 넣어 고소한 맛을 더한 강된장인데 제가 강된장을 좋아해서 인지 이 레시피 너무 마음에 드네요.
입맛 없을 때 나물이나 비벼 먹을 것이 없을 때에도 그냥 이 들깨 강된장 하나면 밥 한그릇 뚝딱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강된장에 들깨가 들어가서 짠맛을 감소하고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날이 추워지는 요즘 이 들깨 강된장 하나면 뜨뜻하게 한끼 맛있게 해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순대국밥을 너무 좋아하는데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은 한번도 생각을 못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시판 곰탕국물과 시판 순대로 만든 국밥이라니!~~ 그 맛이 어떨지 궁금한데 저자는 말합니다.
식당에서 먹는 순대국밥 못지 않다고 말이죠. 국물은 사골곰탕국물을 이용하고 순대도 시판순대로 만드는 너무 간단한데 만드는 시간도 10분 밖에 안됩니다. 국밥에 넣는 양념도 간편하고 잘 알려주고 있으니 다음에 꼭 만들어서 먹어보려고요.
고추참치 토마토리조또도 너무 마음에 듭니다.
고추참치와 토마토소스를 이용해서 마든 리조또입니다. 처음에 저도 고추참치와 토마토소스가 잘 어울릴까? 생각을 했는데 집에서 한번 섞어서 보니 의외로 너무 맛있는 것 같습니다, 요 레시피는 집에서 직접 금방 만들어서 먹어보았습니다,
시간은 정말 20분 정도 걸리고 만들기도 너무 간단한데, 출출할때 야식으로도 좋고 한끼 식사로도 훌륭한 것 같아요.
이 책을 보고 놀랐습니다, 어렵지도 않고 간단하게 만드는 그럴싸한 요리가 이렇게 쉽다니...
재료도 시중에서 넘쳐나는 것이고 완성된 요리자체도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레트르토 제품이나 시판 소스들을 이용하면은 되는 레시피들도 한가득이라서 혼자서 사는 분들이나 요알못들도 어렵지 않게 따라서 만들 수 있는 요리책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