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시크 코바늘 손뜨개 3 - 세련되고 실용적인 코바늘 손뜨개 소품 모던 시크 코바늘 손뜨개 3
몰라 밀스 지음, 서나연 옮김, 박진선 감수 / 윌스타일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던 시크 코바늘 손뜨개 3

세련되고 실용적인 코바늘 손뜨개 소품 / 몰라 밀스 / 윌스타일





손뜨개의 계절이 왔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손뜨개 인형 책들도 많이 출간이 되었고 이제는 코바늘 손뜨개 책도 신간이 출간이 되고 있어서 초보뜨개쟁이는 행복한 계절입니다.

이번에는 세계적인 코바늘 손뜨개 전문가 몰라 밀스의 책입니다. 이분은 뜨개쟁이들에게 이미 이름이 알려지신 분인데 이전 책이 2권이나 한국에서 출간이 되었지요. [ 모던 시크 코바늘 손뜨개 ] 시리즈인데 1, 2권이 출간이 이미 되었고 이번에 시리즈 3권이네요.

몰라 밀스의 전작은 저도 알고 있는 책인데 책이 상당히 독특합니다. 몰라 밀스만의 개성 있는 패턴과 색상 배합이 책 제목처럼 상당히 모던하고 시크합니다. 기존에 코바늘 손뜨개 책에서 잘 만나볼수 없는 개성이 느껴지는 책이지요.

이번 책에서는 또 어떤 개성넘치는 모던 시크 코바늘 소품들이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몰라 밀스의  세련되고 실용적인 코바늘 손뜨개 소품

“모던하고 시크한 매력을 지닌
멋진 코바늘 손뜨개 작품에 도전해 보세요!!”
 

( 출판사 소개문구 ) 


 


 

책을 받자마자 책장을 휘리릭 넘겨보니 다양한 패턴과 실생활에 활용이 좋은 아이템들이 많이 보입니다.

책도 고급스러운 종이를 쓰고 올컬러로 많은 작품들이 큼직한 사진으로 나와 있어서 우선 보는 눈이 즐겁네요.

시리즈 1권에서 심플하고 소박한 생활 소품이였다면 시리즈 2권에서는 1권보다 좀더 복잡하고 세련되면서 고급스러운 작품들이 많아서 만족도가 훨씬 높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이책 시리즈 3권에서는 내가 만들어서 직접 가지고 다니면서 활용을 할수 있는 생활 소품과 악세사리가 많은 것 같아요. 제 개인적으로는 가장 마음에 드는 시리즈이네요

실용적인 인테리어 소품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가방 만들기, 모자, 의류, 여행용품까지 몰라 밀스의 개성넘치는 30여 개 최신작을 선보입니다.


. 저는 코바늘 초보는 아닙니다, 그래서 항상 코바늘 손뜨개 책을 구매를 하면은 손뜨개 초보들을 위해서 할애한 페이지 (기호와 기초뜨기 배우기 )가 필요가 없는데 대배분 30페이지에서 60페이지까지 많을 양을 할애를 하는데 이 책은 앞부분에 그런 부분이 없고 막바로 작품에 들어가서 엥? 했는데 책 뒤쪽 페이지에 마련을 해두었네요, 다행스럽게도 페이지가 많이가 않습니다, 저같은 초보이상분들에게는 다행스럽습니다.

책의 구성은 작품 난이도와 도구들과 코바늘을 간단하게 소개를 하고 그 다음 인테리어 소품/ 의류 / 여행용품 / 기타 소품 /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본 기법을 알려줍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장은 3장의 여행소품입니다. 아무래도 여자라서 그런지 가방에 관심이 많은데 너무너무 이쁜 것 같아요, 만들기도 쉽고 독특한 패턴과 색상배합으로 튼튼하면서도 실용적인 가방이 완성이 되니 꼭 만들어 보고 싶으네요.

그리고 아무래도 겨울이다보니 코바늘 손뜨개로 슬리퍼도 만들었는데 이것도 한번 만들어서 활용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모든 작품마다 만드는 과정을 단계별로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해 주고 있어서 따라서 만들기  편한 것 같아요.

그런데 코바늘 초보들은 조금 불편하다고 할 수 있는 점이라면은 그림도안이나 기호 도안이 아니라 서술형 도안이라는 점이네요.

저는 대바늘뜨기도 해서 서술형 도안이 익숙한데 서술형 도안에 익숙하지 않다면은 조금 적응을 하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큰 무늬가 들어가는 소품에는 도안 무늬가 크게 나와있으니 보고 드면 편한 것 같습니다.

 

 

 

책 뒤편에 있는 이 부분이 너무나 마음에 듭니다.

한국 독자들을 위해서 책에서 사용된 실을 구할 수가 없는 것이 대부분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국내 에서 구하기 쉬운 대체실 목록도 소개하고 있는데 비슷한 실을 추천하고 있으니 그 실로 구매해서 책과 같이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보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손뜨개의 계절을 맞아서 집에서 방콕을 많이 하게 되고 제 손으로 실과 바늘이 들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바늘 하나를 들고 책 보고 만들어 보고 싶은 실용적인 소품을 만들면서 행복한 겨울을 나고 싶으네요

몰라 밀스만의 개성있는 패턴과 색상 배합이 있는 실용적인 소품들을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들은 고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