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네스 세계기록 2020 (기네스북) 기네스 세계기록
기네스 세계기록 지음, 신용우 옮김 / 이덴슬리벨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네스 세계기록 2020

기네스 세계기록 시리즈 / 이덴슬리벨 





얼마전에 읽은 책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자녀를 둔 남자와 여자의 기네스 기록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렇게 많은 자녀를 출산하고, 또 여러 여자를 두고 자녀를 낳은 남자의 기록을 믿을 수가 없었는데 기네스 기록으로 정식으로 인정받은 사항이니 그냥 놀라웁고 대단하다는 생각만 했었는데요. 그 기회에 어릴적에는 호기심으로 관심을 가졌지만 어른이 된 후로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던 기네스 세계기록에 대해서 다시금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 책 [ 기네스 세계기록 2020 ]를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책을 받아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일반 책 판형의 두배는 되는 크기에 양장본으로 아주 고급스럽게 만들어졌네요. 책을 펼쳐보니 온통 기네스 세계기록을 가진 분들의 그 생생한 기록의 사진들이 올컬로로 가득합니다.

자세히 글을 읽지 않고 우선 사진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네요




《기네스 세계기록》 자체가 기네스 기록,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1,000여 장이 넘는 올 컬러 화보, 3,500여 개의 기상천외한 신기록을 담은
세계 제일의 기록 사전!
 

- 출판사 홍보문구 -




이 책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연간 발매 서적의 2010년도 판으로 최신 기록들로 가득합니다.  저는 기네스 기록책이 세계에서 그렇게 많이 팔리는 줄 몰랐는데 막상 제가 읽어보니 너무너무 재미있어서 많이 팔린다는 것에 이해가 가더라구요.

책을 펼쳐보니 큰 판형의 책을 온통 큼직한 올컬러들의 사진들이 가득하고 그 밑에 자잘한 글씨로 설명을 해 두고 있어서 좀 정신은 없는데 세계 최고 기록으로 인정받은 신기록의 현장 사진들이라 다 너무나 신기하고 놀라웠습니다

책은 최고 기록들로 채워진 11개의 챕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행성지구 / 동물 / 인간/ 기록학/ 바이럴 스포츠 / 모험정신 / 사회 / 로봇 / 기술 & 공학 / 아트 & 미디어 / 스포츠  이렇게 11개의  나뉘어진 챕터 속에서 기네스 세계기록의 순간을 포착한 1,000여 장의 사진과 함께 3,500 여개의 업데이트 된 기네스 세계기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끔 사진 옆에 100% 표시가 있는 사진들이 있는데 그것은 실물과 똑같은 크기로 실은 사진들이라 그 키기에 더 놀라게 되네요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기네스 세계기록 영상 25위까지 리스트가 있는데 1위는 최대 규모 인간 매트리스 2위는 세상에서 가장 잘 늘어나는 피부, 3위는 가장 긴 자전거 입니다.. 쭉 가다보면은 7위가 나오는데 가장 긴 손톱이네요. 그 사진만 보고도 헉!~ 징그럽고도 놀라워서 헉스했습니다.

역사상 가장 큰 악어류 (P35 ) 보고 헉스 했습니다. 저 어마어마한 크기를 보세요.. 저 사진은 합성입니다, 실제로 존재는 안합니다. 고대 악어이기 때문인데요. 이 종은 12.2m까지 자라는 종으로 지금까지 존재한 악어류 중 가장 크다고 합니다. 이름은 사르코수쿠스. 지금 프랑스 파리국립자연사 박물관에 사르코수쿠스의 골격이 전시되어 있다고 하네요  

키가 가장 큰 꽃은 타이탄 아룸이라는 지독한 악취를 풍겨 일명 ' 시체꽃 ' 으로 불리는 높이가 3m에 이르는 꽃이라고 하네요. 얼마나 지독한 냄새인가 했더니 고기가 썩는 듯한 지독한 악취로 약 0.8km 거리에서도 느껴지는 정도라고 합니다.

최고령 물고기는 몇살일까요? 그린란드상어의 한 개체로 392살이라고 합니다. 척추동물 중 최고령으로도 기록되어 있다고 하니 한 마리의 상어가 두개의 기록을 가졌네요. 392살이라~~ 그렇다면 현존 최고령자는 몇살일까요? ​ 다나카 카네라는 일본 할머니인데 나이가 116세라고 합니다. 지금도 취미로 수학을 공부하거나 < 오델로 > 같은 보드 게임을 한다고 합니다 

 

 

 

 

세상에 별것에 다 도전을 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역사상 가장 긴 한 손 손톱의 길이는 ? ​ 인도사람으로 왼손 손톱 길이가 무려 909.6m를 기록했는데 지금은 66년 동안 기른 손톱을 잘라서 박물관에 연구 전시했다고 합니다, 이 손톱을 자를때 전동공구를 사용해서 잘랐다고 하네요.

< 수엽에 이쑤시개 많이 꽂기 > 기록을 가진 사람은 미국 사람으로 턱수염에 3시간 13분 동안 3,500 개의 이쑤시개를 꽂았다고 합니다. 이쑤시개는 스스로 꽂아야 하며 모둔 꽂힌 상태에서 10초 이상 버텨야 한다고 하네요  

그외 재미있는 수집기록은 종이컵 최다 종류 수집( 736종 ), 마법 세계 상품 최다 수집 ( 3,686개 ), 티백 포장지 최다 수집, 주걱 최다 수집등의 수집기록과  한꺼번에 가장 많은 넥타이를 목에 맨 기록(287개), 한꺼번에 티셔츠 많이 입기(260장), 입으로 가장 많은 빨대를 문 기록 (692개)등 재미있는 기록들이 많더라구요. 

 

 

 

 

이 페이지를 넘기다 깜짝 놀랐습니다. 저 어마어마한 크기는 뭐죠? 세계에서 가장 큰 조각상입니다.

4년 동안 3000명 이상의 인력이 동원돼 제작된 ' 통일의 조각상 '이라고 합니다. 인동에 있는 182m 높이의 ' 사르다르 발라브바이 파텔 '이라는 사람으로 인동의 초대 부총리라고 하는데 그는 인도를 하나로 만드는 데 힘썼던 영웅이라고 하네요.

그 어마어마한 크기에 놀랍기도 하지만 아주 튼튼하게 설계가 되어서 큰 풍속이나 진도 6.5의 지진에도 쓰러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또 재미있게 다가왔던 세계기록은 콘 1개에 가장 많이 담은 아이스크림 스쿠프 입니다. 이탈리아에서 성공한 기록으로 1개의 콘 위에 아이스크림을 스쿠프로 125회 떠서 올린 뒨 10초를 버텨서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또 우리나라의 BTS가 남긴 기록도 있네요. 저는 자칭 아미~~ BTS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ㅎㅎ BTS가 남긴 기록은 < 유튜브에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 입니다. 바로 BTS의 < 보이 위드 러브 > 입니다. 와!~~ 가장 최신곡인데... 저도 할시와 함께 찍은 뮤직비디오를 많이 봤거든요. 2019년 4월 12~13일 동안 7460만 뷰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자랑스럽네요 ㅎㅎ

이  책이 이리  재미있고 신기하고 놀라울 줄이야!~~ 그래서 그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인가 봅니다.

한페이지 한페이지 넘길때마다 너무나 신기한 사진들이 가득하고 놀라운 기록들도 가득해서 정말 재미있게 읽은 책입니다.

기상천외한 신기록들이 가득한 이 책 온 가족들이 함께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