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물딱 루씨의 손뜨개 소품 - 뜨개질이 즐거워지는 기초 코바늘 모티브 My Favorite Things
김윤정 지음 / 나무수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쪼물딱 루씨의 손뜨개 소품

뜨개질이 즐거워지는 기초 코바늘 모티브 / 쪼물딱루씨(김윤정) / 나무수





손뜨개의 계절인 왔습니다.

 한동안 조용하던 뜨개책이 많이 출간이 되고 있어서 초보뜨개쟁이로써는 참 행복한 계절이 왔군요

쪼물딱루씨님은 뜨개쟁이들 사이에서는 유명하신 분이신데요. 벌써 손뜨개책을 3권 - [쪼물딱루씨의 손뜨개 살롱 ]쪼물딱루씨의 기초 코바늘 손뜨개 ] , [쪼물딱루씨랑 만드는 나만의 손뜨개 가방 ]- 이나 출간을 했었고 이번에 4번째 책 [ 쪼물딱 루씨의 손뜨개 소품 ] 이 출간되었습니다.


찬바람 부는 계절에 따뜻한 방안에서 실과 코바늘로 뜨개 소품을 내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은 참으로 큰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만들고 주변 친구들에게 선물도 주면서 행복한 일상을 뜨개로 채울 수가 있는데요.

쪼물딱루씨님의 이번 책에는 어떤 뜨개의 이야기가 있을지 너무나 궁금했습니다. 책을 받자마자 휘리릭 넘겨보니 와!~~ 이것도 떠보고 싶고 저것도 떠보고 싶고 만들어보고 싶은 도안들이 한가득이네요.

수세미부터 키링, 헤어핀, 모빌, 갈란드까지 내가 만든 뜨개 소품들이 한가득인데 총 55개의 모티브를 실었습니다.

또 장점이 하나의 도안으로 실만 면사나 울사 또는 수세미실로 바꾸면은 수세미로 , 키링이나 악세사리로 티코스트나 갈란드까지 다양한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아주 실용적이고 너무나 좋은 것 같습니다.

 

 

 

 

 

 

 

 

 

책은 총 3가지의 테미로 55개의 모티브를 선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집을 위한 모티브 / 패션 액세사리 모티브 / 특별한 날을 위한 모티브 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는 < 뜨개의 기본>을 설명하고 뜨개 초보들을 위한 베이직 레슨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다음 55개의 모티브 도안을 실었습니다. 


스마일 모닝 프라이 , 시그니처 에브리데이 , 프루트칵테일, 리얼 프루츠, 그린 아보카도, 샤워장갑, 아기가 태어난 날, 핼러윈 데이, 메리 크리스마스 등등 55개의 모티브 도안들이 모두 귀엽고 이쁜 것 같아요.

저는 특히 서양배가 너무나 귀엽게 다가오는데 실을 바꾸어서 면사로 뜨니 키링으로 사용하기 너무나 깜찍한 것 같아요.

코바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시그니처 모티브를 원형, 사각 두가지로 만들어서 티코스터로 쓰기도 하고 여러가 장을 이으면 담요로도 만들 수 있어서 하나의 도안으로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점이 참 마음에 듭니다.

 

 

 

 

 

 

너무너무 떠보고 싶은데 난 코바늘 할줄 모르는데~~ 하는 뜨개  초보들을 위해서 상당히 많은 페이지를 할애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사용한 재료와 도구, 그리고 뜨개법을 두꺼운 실과 바늘로 큼직한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초보들이 보고 배우기 쉬운 것 같습니다. 30페이지 이상의 베이직 레슨을 통해서 초보뜨개자도 충분히 도전하기 쉬우니 두려움을 버리고 도전하기 딱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 장에서는 이렇게 55개의 모티브 도안들이 모아져 있습니다.

상당히 크게 한 페이지에 하나의 도안이 있기 때문에 큼직하게 잘 보이고 좋으네요.

저는 이렇게 도안들이 한데 모아져 있는 것이 더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원형 시그니처 모티브

 

 서니 사이드 업 모티브

 저도 요렇게 떠 보았습니다, 정말 너무너무 재미있네요.

하나 만드는데 30분 정도면 뚝딱 완성이 됩니다, 은근 중독성이 강해서 계속 수세미만 뜨고 싶어요

이렇게 하나씩 완성을 해서 좋은 사람들에게 선물로 주면은 아주 좋을 듯 합니다.

생각보다도 너무나 쉽고 간단해서 뜨개 초보들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수세미실로 수세미를 뜰때는 뜨개 초보는 코가 조금 안 보일수 있지만 반대로 장점이라면은 조금 실수를 해서 티가 나지 않는다는 것과 단시간에 완성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또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할 수 있으니 이게 수세미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어렵지 않고 쉽고 재미있으니 뜨개 초보들도 꼭 도전해 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