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만에 살 빼는 법칙 - ‘장활’+‘변활’로 최강 다이어트!
고바야시 히로유키 지음, 송승현 외 옮김 / 행복에너지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주 만에 살 빼는 법칙

 ‘장활’+‘변활’로 최강 다이어트 / 고바야시 히로유키 / 행복에너지






제가 요즘 건강을 위해서 몇킬로를 감량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그 몇킬로가 참으로 빼기가 힘이 드네요.

날이 쌀쌀해지니 운동하러 밖으로 나가기도 싫고 집에서 하기에는 마땅한 운동이 없는 듯 하고 하!~~ 그 몇킬로 참 빼기 힘들다~~하는 차에 이책을 발견을 했습니다. [ 2주 만에 살 빼는 법칙 ] 이라니!~~

단 2주 만에 살을 뺄수 있다니 딱 제가 필요로 하던... 책 소개글을 읽어보니 열심히 하지 않는 것이 성공 비결? 다이어트 상식을 바꾼다!~라고 합니다, 와!~우.. 열심히 하지 않아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니,,,아니 읽어볼 수가 없네요




몸을 고통스럽게 하는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이젠 다이어트가 아닌 장활이다! 


 책은 총 4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장을 알면 살을 뺄 수 있다!. 인생을 바꾸는 ' 아침에만 장활 다이 '. 빼내서 살을 빼는 '변활다이어트', 장으로 살을 빼는 방법 -실천법 ..입니다.​

1장부터 흥미롭습니다. 사실 얼만전에 읽은 책 [ ​장 강하면 심플하게 산다 ] 라는 책에서 장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장이 우리몸에서 대표적인 면역기관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몸 전체 면역 세포가 장에 70 ~ 80%가 모여 있다는 사실을 알고 많이 놀랐었는데요. 그후로 프로바이오틱스나 프리바이오틱스를 꾸준하게 먹고 있는 실정인데요. 역시나 이 책에서도 장이 우리몸에서 얼마나 중요한 중심부인지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고 있습니다. 장은 단순한 소화기관이 아니라 우리의 건강을 좌지우지 하는 중ㅇ한 중심부라고 말이죠. 장에는 500종류가 넘는 장내세균이 100조 개 이상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 안의 장내세균 구성이 우리의 건강에 중요한 역활을 하는데 장내세균이 살고 있는 대장이 뇌와 이어진 자율신경의 지배를 받고요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95%가 장에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을 ' 제2의 뇌'라고 정의하기도 하는데 사실 더 정확하게는 ' 뇌는 제2의 장'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2주 만에 살 빼는 법칙을 말하는데 왜 이렇게 장의 중요성에 대해서 언급을 하느냐? 하면은 바로 2주 만에 살 빼는 법칙이 ' 장활 다이어트' 와 ' 변활 다이어트' 가 만났을 때 최강 다이어트가 된다는 것입니다.


책은 '장활'과 '변활'을 축으로 삼으로 장과 자율신경의 소중함을 이야기하고 다이어트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장활과 변활의 최강 다이어트 방법은 별 다를 것이 없습니다. 아주 간단한 것으로 장과 장내세균이 좋아하는 활동을 지속하는 것, 단지 그것뿐이라고 말합니다. 무리한 감량을 그만두고 장과 장내세균이 즐거워하는 활동(장활)을 하는 것으로 인생을 바꾸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저자는 아침에 장활 다이어트를 하고 2주간 지속하는 것이 목표로 하라고 합니다. 어렵지도 않는 것 같아요. 매일 아침에 4가지 스텝만 하면 되는데요. 컵 한 잔의 물을 마시고, 장에 좋은 아침식사를 하고 아마니유를 큰 수저로 하나 마시고, 장활 스트레칭을 하면은 됩니다. 물론 요 4스텝의 좀더 세부적인 사항은 책에서 좀더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힘든 운동이 아니고 굶는 것이 아니라서 전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아마니유는 처음 들어봤는데 없으면은 올리브유로 대체해도 되는 것 같아요. 장활스트레칭도 3가지 방법을 설명을 해 주고 동작도 그림으로 알려주어서 쉬운것 같아요,, 정말 별로 어렵지 않은 예를 들면은 아침에 일어나면 그대로 침대 위해서 전신 늘리기, 거꾸로 자전거 타기 정도입니다.. 저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침에 장활 다이어트 4스텝과 변비가 없도록 책에서 시키는데로 변활를 함께  2주만 열심히 하면은 살이 빠질 것 같아서 벌써부터 흥분되고 즐겁네요.
지속할 수 없는 고통스러운 노력을 그만두고 편하고 즐겁게 계속할 수 있는 장활과 변활 운동으로 살 좀 빼보자구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