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CAKES - 사카타 아키코의 사계절 베이킹 앨범
사카타 아키코 지음, 김윤경 옮김 / 세미콜론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케이크 CAKES

사카타 아키코의 사계절 베이킹 앨범 / 세미콜론




 

빵순이인 저는 그냥 책 표지를 보고만 해도 행복해지는 그런 책을 만났네요.

큼지막하게 잘라놓은 딸기생크림 케이크는 그냥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고 달달구리 입안에 상큼달콤함에 감도는 것이 마구 행복해지는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냥 보기만 해도 이쁜 이 책은 받자마자 저를 더 설레게 만들었는데요

책이 무척이나 이쁘게 만들어졌고 오랫동안 소장하면서 마구 활용해도 될 정도로 튼튼한 양장으로 되어 있어서 더 좋네요.



 

앨범을 넘기는 것처럼 감상할 수 있는
계절 과자 베이킹 북
 



 

책을 펼쳐보니 와!~~~ 이 책 요리책 맞아? 사진이 왜 이리 멋지지 ? 마치 베이킹 관련 잡지책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다 이유가 있었더라구요. 이 책의 저자는 이쪽 분야에서 상당히 유명하신 분인 것 같아요,,

프랑스 레스토랑과 프랑스 제과점 등에서 제빵과 요리 경험을 두루 쌓은 후 도쿄에 돌아와 요리 교실 ' Studio SPOON ' 을 20년 째 운영을 하고 있는 과자, 요리 연구가라고 하네요.

 그리고 NHK 잡지 < 오늘의 요리 비기너즈 >에 꾸준히 케이크와 과자를 연재했는데 독자들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합니다, 큰 인기를 끌었던 레시피들을 모아서 이 책 [ 케이크 CAKES ]를 출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마치 잡지속에 등장하는 사진처럼 한컷 한컷이 너무나 멋지게 나와 있어서 요리책을 본다는 느낌보다는 과자 앨범이나 잡지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너무너무 멋지네요


책은 총 봄, 여름, 가을 ,겨울 이렇게 4계절로 챕터를 나뉘고 그 계절에 맞는 제철과일로 만든 케이크나 과자를 소개합니다.

이렇게 완벽한 레시피로 완벽한 케이크나 간식은 아니지만 엇비슷하게 엄마가 만들어 주셨던 추억속의 과자나 빵이 생각도 나고 나도 따라서 레시피대로 시도하면은 이렇게 멋지게 할 수 있을까? 안되겠지? 그래도 한번 도전을 ~~ 하면서 다음에 한번 시도해볼 조금더 쉬워보이는 베이킹을 살펴보게 되네요

 

 

 

 

 

 

 

봄의 베리 코블러

 

 

여름의 복숭아 콩포트

 

 

겨울의 크리스마스 쇼트케이크

일반 요리책들과 다른 점은 앨범처럼 느껴질 수 있도록 한 계절마다 레시피를 작게는 6개에서 많게는 9개까지 완성된 케이크와 빵, 과자의 사진을 차례차례 보여주고 나중에 뒤쪽에서 레시피를 한데 모아서 정리를 해 두었네요.. 그렇게 한 계절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에 책의 레시피에는 동영상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페이지 위쪽에 보면은 QR코드가 있는데 24종의 과자 제작 동영상을 볼 수 있으니 그 동영상을 보면서 같이 따라서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책 설명을 따라서 만드는 것 보다는 좀더 재미있고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책속의 레시피 설명이 부족한 것은 아니네요,, 재료와 만드는 방법을 과정 10 까지로 사진과 설명으로 보여주고 있는데 다만 이 만드는 과정이 좀 작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편하게 동영상으로 보면은 더 편할 것 같아요.


저 위쪽의 여름의 복숭아 콩포트는 엄마가 어릴적부터 만들어 주던 것인데 지금도 해마다 여름이면은  엄마가 이렇게 만들어 줍니다, 저희집은 복숭아를 절반으로 잘라서 만들어서 맛도 좋고 보기에도 이쁜 것 같아요,

그리고 올 겨울 크리스마스에는 위쪽 크리스마스 쇼트케이크를 레시피대로 따라서 만들어서 먹고 싶어요.

 좀 투박하게 멋을 낸 쇼트케이크이지만 맛은 별 차이가 없거나 더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올해는 사 먹지 말고 내 손으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 매우 소중하게 간직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