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싶은 50가지 수채화 나의 작은 갤러리
윌 프리보른 지음, 김다은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그리고 싶은 50가지 수채화 : 나의 작은 갤러리

미술실기 / 윌 프리보른 / 이종문화사  




이종문화사에서 그리고 싶은 50가지 시리즈가 새롭게 출간을 했군요. 전 시리즈인 [ 그리고 싶은 50가지 아크릴화 ]도 잘 보았는데 이번에는 [ 그리고 싶은 50가지 수채화 ] 입니다. 

사실 저는 아크릴화보다는 수채화에 더 관심이 많고 컬러링을 취미로 하기 시작을 하면서 요즘은 수채화 컬러링북이 대세라 수채화에도 조금씩 도전을 하고 있던 차에 이 책을 딱 발견을 했네요..




 

실력이 향상되는 수채화 50개 그리기 프로젝트
배우고 그려서 걸어두세요

( 책 뒤쪽 문구 ) 



제가 수채화를 조금씩 시도를 하면서 알아가고 있는 점은 하면 할 수록 수채화가 참 재미있다는 것입니다.

처음에 막연한 두려움때문에 도전을 하기 겁이 났는데 막상 수채물감과 붓을 구매하고 도전을 해보니 의외로 그렇게 어렵지 않고 조금만 요령과 기법을 배우고 나니 좀더 쉽고 훨씬 재미있게 다가오더라구요.

이 책은 수채화 초보부터 도전을 하고 배워볼 수 있는 책으로 책에 있는 작품들을 따라서 연습을 하면은 실력을 향상키릴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수채화 기법서라고 합니다.


 

 

 

 

 

 

 

전작 시리즈처럼 이 책에는 총 50가지의 수채화 그림을 그려볼수 있는 책입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간단한 정물화부터 풍경화, 동물화, 인물화까지 소장하고 싶은 50가지의 다양한 수채화 컬렉션을 직접 그려서 완성해 볼 수 있는 프로젝트 입니다.

처음에는 난이도가 낮은  초보자용 부터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있는 소재로 그려가면서 초보를 벗어나 실력을 향상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는데 매일매일 작가의 설명을 들으면서 하나씩 도전을 하다가 보면은 어느새 나도 모르게 실력이 향상 되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총 6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1장에서는 수채화의 시작하기 부분으로 기본재료와 도구, 색 선택하기, 색 혼합하기, 종이, 워시기법, 색과 빛 분위기, 스캐치북 사용하기, 작가만의 노하우와 팁을 알려줍니다.

저는 아직 수채화 초보라 색을 혼합하기까지는 잘 하지 못하는데.. 그래서 시작하기 부분에서 < 색 혼합하기 >가 너무나 유익하게 다가오더라구요.

블루, 옐로, 레드, 그린을 혼합하기를 보여주는데  각 색상별로 7가지에서 8가지정도의 혼합방법을 알려주는데,,, 와!~~ 색을 이렇게 다양하게 섞어서 한 색상당 8가지의 계열이 나올 수가 있다니 부분은 정말정말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50가지의 수채화 작품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 그림을 그리기 위한 재료와 사용한 색을 알려주고 이어서 본격적으로 이 그림을 그리기 위한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리기 순서대로 따라서 하다보면은 작가님처럼 잘 할 순 없겠지만 비슷하게 흉내는 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뒤로 갈수록 그림 그리는 소재가 어려워지는데 6장의 인물부분은 난이도가 중급이상은 될 듯 합니다,

처음부터 욕심내지 말고 제일 쉬운 부분부터 연습하면 될 것 같아요.

작가는 출근길에 스캐치북을 꺼내 그림을 그리기 시작을 했고 매일매일 그리다보니 점점 자신감이 쌓였고 실력도 늘었다고 하는데요.

우리도 처음에는 집안에 있는 물건들을 그리는 것부터 시작을 해서 나중에는 드로잉노트 한권과 휴대용 키트를 들고 밖으로 나가 내가 살아가고 있는 공간과 풍경을 수채화로 그려보면은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언젠가는 밖으로 나가서 드로잉하고 수채화로 표현해 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