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피치,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서귤 지음 / arte(아르테)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피치,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

서귤 / 그림에세이 / 아르테  




엉뚱 발랄 귀여운 악동 어피치와
작가 서귤이 전하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은 제가 모두 좋아하는 캐릭터들이라 언제 만나도 반가운데 모바일이나 컬러링을 넘어서

 이제는 책으로도 나오니 더 반갑네요.

카카오프렌즈 중에서 유독 통실통실 분홍분홍한 어피치는 제 닉넴과도 같아서 더 애착이 가는 캐릭터였는데 서귤 작가님과 만나 이제는 저에게 웃음과 위로를 전해 주네요.

서귤 작가님이 전문 악동 작가라고 책 띠지에 있는데 어피치야 말고 생긴것과 달리 정말 못말리는 악동입니다.

여러분 아셨나요? 어피치가 자웅동주(암수한그루)가 된 사실을 알고 복숭아 나무에서 탈출했다는 사실을 말이죠.

통실통실 분홍분홍 한 것에 반해 성격은 급하고 장난끼 넘치며 과격하기까지 한 성격이라는 것을요.. 그 성격탓에 친구들이 경계를 하지만 그러거나말거나 어피치는 신경 안쓰고 오늘도 즐겁게 흥 넘치고 살아간다고 하네요..

왠지 어피치가 부러워질려고 합니다 ㅎㅎ

이런 어피치와 전문 악동 작가 서귤님이 만나 우리들에게 어떤 말을 해 주실런지.. 궁금합니다..


그런데 책 제목도 참으로 유쾌하면서도 아리송하죠?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하다니요? 그런데 글을 읽어보니 너무나 공감이 가서 작가님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셨나요? 생각이 들은..

뒤로 넘어지고 엉덩방아를 찧어도 토실토실 말랑말랑한 엉덩이가 우리 몸을 보호해주듯이 심한 말, 독한 말을 듣고 상처 입을 내 마음에도 엉덩이가 있어서 마음의 엉덩이로 우리를 지켜줬으면 좋겠다는 말이였어요..

 

 

 

 


제가 최근에 읽은  그림에세이 중에서 이책 [ 어피치,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 ] 가 가장 재미있습니다.

사랑이야기나 응원을 하고 위로해 주는 에세이를 그동안 많이 읽었는데 다 감동적이고 힘이 나는 이야기이지만 그것도

몇장 넘어가면은 슬슬 지겨워지는데 이 책은 내내 즐겁네요.

글들이 아주 유쾌해요,,코미디 적인 글도 있고 공감가는 글도 있고, 좋아하는 캐릭터인 어피치와 함께 만나서 그런지

글이 재미있고 즐겁게 다가옵니다, 또 그리 심각하지 않아요 .


총 6장의 파트아래 조곤조곤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들려줍니다.

P21 < 너무 귀여운 탓 >이라는 글을 보면은 이 책의 느낌을 알 수 있을 듯 해요.

사람들은 너무 귀엽거나 사랑스렁누 것을 보면은 반대로 조금 과격한 행동을 할 때가 많다고 해요..

어떤 실험을 했는데 사람들 손에 뽁뽁이를 쥐여주고 귀여운 동물사진과 귀엽지 않은 동물 사진을 보여줬더니 귀여운 동물 사진을 볼때 뽁뽁이를 더 많이 터트렸다고 하네요,, 그것은 뇌에서 균형을 맞추려고 반대 감정을 만들기 때문이랍니다.

그렇다면 너무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웃을때 상대방을 때리는 행위도 여기에? 그냥 저의 궁금증이였습니다.

암튼 그러니까 누가 나에게 쓸데없이 공격하거나 비딱하게 굴면 내가 너무 귀여워서 그렇다고 생각하자~~ 하는 말에 풋!~ 하고 웃다가 암튼 귀여운 것은 참 피곤행, 똑땅해~~ 또 풋 웃게 되는 ..

 

 

 

 

 

 

정신차려! 이 각박한 세상 속에서!

SNS 속 화려한 삶에 주눅들지 말고 이만 일어나.

셀럽도 인플루언서도 아니지만 너를 사랑하는 핸드폰 밖의 사람들이 있어.

뒤를 돌아봐, 바로 나 말이야 .

- 67



작가님의 글들이 고만고만한 에세이의 글들과 미세하게 달라요.

좀더 유쾌하고 재미있게 가벼우면서도 즐겁게 해주는 뭔가가 있어요 .그리고 읽다가 보면은 어느새 힘도 나고

정신도 버쩍 나는 것도 같고 웃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나 자신을 좀더 사랑해야 겠다는 생각도 들고요,,

P 48 사랑하는 봐...라는 글에서 매일 내가 예쁘고 매일 내가 미워.

내가 알기로 이런 변덕스러운 마음은 사랑밖에 없는데.... 하는 글이 있습니다.

제가 이런데요,, 아마도 저도 제 자신을 사랑하고 있나봅니다 ㅎㅎ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카카오프렌즈! 저마다의 개성과 매력을 지닌 라이언, 어피치, 튜브, 콘, 무지, 프로도, 네오, 제이지

8캐릭터가 젊은 작가님들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 놓는 이 시리즈의 책이 너무나 반갑고 , 다른 책들도 만나보고 싶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