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은 존재감 있는 사람입니까? - 끌리는 사람에게는 이유가 있다
김범준 지음 / 홍익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당신은 존재감 있는 사람입니까?
김범준 / 홍익출판사
이 책 제목 [ 당신은 존재감 있는 사람입니까? ]을 읽고 나는 존재감 있는 사람인지?를 생각하게 됩니다.
남들보다 확 드러나는 존재감을 특별히 바란 적도 없고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 하는 존재는 되고 싶지가 않다는 것도 제 바람입니다. 그러나 살다보면은 자신의 존재감을 확 드러내야 할 순간들이 있죠.
예를 들면은 면접을 볼 때나 이직을 할때 ,또 직장 내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할때나 아니면 좋아하는 사람에게 어필을 할때도 .. 그리고 아주 소소하게는 인스타그램 같은 곳에서 좋아요를 받을 때도 작게나마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야 합니다.
그런 순간에도 존재감이 없다면은 원하는 것을 얻기가 힘든 세상인데요.. 이 책의 부제목에서처럼 끌리는 사람들에게는 이유가 있고 그들이 항상 선택받고 존재감을 보이는 것에는 그들만의 노하우? 비밀이 있는데 그 비밀을 이 책이 알려준다고 합니다.
아니 읽어볼 수가 없죠?
끌리는 사람에게는 이유가 있다
항상 선택받는 사람에게서 배우는 존재감의 비밀 27가지
저자는 크게 5장으로 나누어 첫인상의 존재감, 이미지의 존재감, 말의 존재감, 자기중심의 존재감, 커뮤니케이션의 존재감 이라는 주제아래 총 27가지의 항상 선택받는 사람들에게서 배우는 존재감의 비밀을 들려줍니다.
자기계발분야의 처세/성공전략을 다룬 책이라 지루하거나 재미없으면 또는 어려우면 어떻하나? 했는데 의외로 너무너무 재미있습니다. 책장이 술술 잘 넘어갑니다, 저자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잘 해서 조곤조곤 설명을 잘 해주고 있네요 .
자기소개 잘 하는 팁이나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첫인사의 방법이라던가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불을 끄면 안 되는 이유, 중요한 날에는 향과 오감으로 승부해야 하는 이유, 유리멘달인 당신이 김연아를 공부헤야 하는 이유, 간결하게 말하는 연습 등등 존재감의 27가지 비밀 하나하나가 정말 귀에 쏙쏙 들어오고 아!!! 그렇겠네~~ 하는 공감을 자아내내요.
저자는 말합니다. 세상의 '픽'으로부터 소외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제 나를 알리는 방법을 알고 또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이죠. 인생의 모든 순간에 선택 잘 받는 법은 이렇게 저자가 들려주는 일상에서 소소하게 실천할 수 있는 것들 하나하나가 그런 선택의 순간에 나를 선택하게 만든다고 말이죠..
저자가 들려주는 정확하고 세련된 방식으로 '나'를 표현하고 존재감을 돋보일 수 있는 ' 나브랜딩' 방법은 생각처럼 어렵거나 힘들지가 않네요. 모두 작고 소소한 것들이고 충분히 해볼 만한 것들이네요.
그 중에서 하나를 소개하자면 여자나 남자나 자신만의 향기가 있어야 한다는 말이 특히 와닿네요,,
' 나브랜드'는 당신만의 향기와 함께 완성되어야 한다.(79) 고 합니다. 후각은 오감 중 가장 강렬하면서도 오랫동안 뇌에 기억되는 감각이라고 합니다. 당신을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좋은 향, 특히 오렌지 향이라던지 뭐 특정한 좋은 향으로 기억에 남는다면은 더 존재감있게 기억된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예를 들어 예전에 교보문고에서 ' 책향 '이라는 브랜드로 마케팅 일환으로 개발한 향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매장에 들어왔을 때 울창한 숲을 거니는 듯한 내음 속에서 책을 읽고 들러보기 편한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 개발하고 매장에서 잠깐 판매한 향인데 이게 제품 품절 사태를 자아내면서 인기를 끌었다고 해요..
그만큼 좋은 향으로 다가가는 것은 나브랜드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것 같아요.
그 외 27가지 존재감의 비밀 하나하나 다 좋았습니다. 중요한 사람이나 장소나 모임에서나 나의 존재감을 드러내야 할 때 꼭 실천해 보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