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쓸데없는 것을 만들었습니다 - 어느 프리랜서 디자이너의 취미 수집 생활
김은경 지음 / 북라이프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오늘도 쓸데없는 것을 만들었습니다

어느 프리랜서 디자이너의 취미 수집 생활 / 김은경 / 북라이프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책 제목과 소개글을 보고서는 어!~~ 이거 네 얘긴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취미증후군에 빠진 저는 이것저것 손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양한 취미생활로 인해서 장비는 집에 쌓여가서 둘곳이 부족하여 처지곤란 상태이지만 또 장비경은 어쩌지 못해서 자꾸만 사게 되니 다취미에 빠진 사람들의 문제점 인것 같아요.

책 제목처럼 오늘도 쓸데없는 것을 만들어서 주변 지인분들에게 선물로 많이 주고 있는데 그래서 이 책 꼭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무엇을 하고 살아야 할까 마음 가는 대로 이것저것 배우다 보면 그중에 답이 있을 줄 알았다.

답이 없는 물음인 것도 모르고 벌수 있을 때 번 돈과 들일 수 있을 때 들일 시간을 몽땅 쏟아부어 버렸다.

- P8 



이 책은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저자가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 다양한 것들을 짬짬이 배우기 시작했고 이렇게 쌓인 다양한 취미생활이 이제는 생활의 일부분이 되었고 그렇게 살아오면서 그러모은 다양한 취미를 소개하는 에세이를 쓴 것이 바로 이 책 입니다.

머리말을 읽으면서 공감가는 글귀가 참 많았습니다. 아마도 다양한 취미생활을 갖고 있는 분들은 공감을 많이 하실듯 해요.

 저자의 직업도 그렇고 일단 저자는 손재주가 있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손으로 하는 이것저것들을 모두 좋아하고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것을 보면은 디자이너라는 직업이 딱 맞는 것 같은데 어떤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고 있나~~하고 봤더니 와!~~ 정말 다양하고 많네요,, 저도 다취미증후군에 빠진 터라 책읽기 외에 손뜨개 (코바늘,대바늘), 인형수집, 자수조금, 퀼트 조금, 컬러링북과 색연필 모으기, 등등 몇개가 있는데 저자도 대단하네요..

 

 

 

 

 

 

 

이러다 히키코모리가 되는 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집을 좋아하는 집순이가 그래도 심심풀이 땅콩 삼아

취미가 있어 하루하루 얕은 재미를 느끼며 살고 있다. - 9



저자의 다양한 취미생활은 패브릭, 뜨개, 펠트, 가죽공예, 프린팅, 미니어처, 새활용, 월간 드로잉입니다.

와,,저랑 겹치는 것이 몇개는 되는데 저보다 좀더 다양하고 퀄러티 높은 취미생활을 즐기고 계시네요

저는 모든 취미생활을 독학으로 혼자서 책사서 보고 배워서 했는데, 저자가 하고 있는 취미는 공방에서 배워야 하는 것들이 많네요.


위염과 식도염을 달고살다 위경련까지 앓고도 빵을 끊지 못하는 빵순이가 빵을 위한 전용 가방을 만들어서 빵을 사서 담아 오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직접 만든 빵순이의 순정을 담은 빵가방. 빵가방을 만드는 방법도 이렇게 친절히 직접 그린 도안을 실어놓았습니다. 한여름엔 즐겨 마시는 아이스커피, 그 커피잔이 흘리는 땀을 받아내려면 티메트가 있어야겠죠? 여름에는 티메트를 코바늘도 직접 만들고 핸드메이드 라벨을 바느질할 때의 즐거움이란 !~~~ 저도 아는 바입니다 ㅎㅎ

그렇게 만든 티메트를 지인들에게 선물해 줄때도 물론 즐겁고요,, 역시 티메트 만드는 코바늘 도안도 직접 그려 실어놓았습니다.

이렇게 저자는 자신이 만든 핸드메이드표 소품들의 도안을 직접 그래서 실어 놓았는데 아기자기하고 참 좋네요.


책 읽다가 너무나도 공감이 가서 키득키득 웃으면서 읽었던 부분이 많습니다, 특히 < 이놈의 장비병 >하는 글에서는 ㅋㅋㅋ 저도 어쩔 수 없는 장비병때문에 텅장이 되어가는 실정이라,,,저는 컬러링을 취미로 하기 시작을 하면서 컬러링북만 100권이 넘게 구매를 했고 색연필 장비병이 생겨서 색연필만 17가지나 구매했습니다, 색연필은 전문가용은 하나에 20만원정도짜리부터 학생용 초저렴이까지 다 구매를 했는데 이놈의 장비병때문에 늘 골치이지요.

저처럼 다취미에 빠진 독자분들이라면은 더 재미있게 이 책을 읽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에세이라서 각 취미에 따른 다양한 이야기와 저자의 이야기가 합쳐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