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과 소년 - 수채화로 그리는 중국 고전풍 꽃과 인물 표현
떠오르는작은태양 지음, 권소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꽃과 소년

수채화로 그리는 중국 고전풍 꽃과 인물 표현 / 떠오르는작은태양 / 한스미디어





컬러링에 취미를 두고부터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컬러링의 세계는 끝이 없고 그 매력 또한 헤어나오지 못하겠네요.

요즘 국내 컬러링북에 만족을 못하고 좀더 색다른 스타일의 컬러링북을 찾아서 해외 직구구매도 많이들 하고 있는데요,

중국 작가들의 중국 고전풍 컬러링북도 인기가 많아서 카페에서 공구도 하고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저도 중국 고전풍 또는 중국 판타지풍 컬러링북을 구매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이런 독자들의 목마름을 아시고 한스미디어에서 중국 작가님의 컬러링 작품을 출간을 해 주셨군요.


 이 책은 책에 컬러링을 직접 하는 책은 아니고 수채화로 그리는 중국 고전풍 꽃과 인물을 배워볼 수 있는 책입니다.

저자는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작가로 주로 수채화 일러스트르를 그리는데, 그림 속의 인물의 생동감과 자연스러움을 잘 표현해내어 상당히 유명한 작가분인 것 같아요 .

책을 받자마자 역시~~ 라는 생각으로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중국 컬러링북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바느질 제본으로 책등이 노출되는 스타일이고 180도 쫙 펼쳐지는 사철 제본이라 책을 보기 너무나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정말 컬러링북은 이런 제본을 강력하게 원합니다, 너무나 마음에 들어요

책장을 휘리릭 넘겨보면은 아름다운 꽃송이와 꽃미모를 자랑하는 소년들이 한 폭의 그림처럼 나옵니다

자!! 그럼 간단하게 [ 꽃과 소년 ]을 살펴볼까요?

 

 

 

 

역시 본격적으로 작가님의 수채롸로 그리는 중국 고전풍 꽃과 소년을 그리기에 앞서서 수채화 초보자들이 알고 넘어가야 할 사항들을 자세하게 들려줍니다.  밑그림 도구와 채색도구 , 종이, 붓, 물감, 보조제, 기타 도구들을 잘 설명하고 알려주시네요.

저는 수채화를 할때 가장 비싸고 좋은 종이는 아르쉬 종이로 알고 있었고 그외에 몽발이나 캔손, 파브리아노 정도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바르비종, 워터포드, 몽발두화, 폰테네, 라나 등 제가 몰랐던 수채화전용지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대부분 작가님들이 아르쉬가 좋아서 아르쉬를 사용해서 작품을 하던데 이 책의 저자는 정말 다양한 종이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셨네요. 바르비종, 워터포드, 몽발두화, 폰테네, 라나 종이가 궁금했는데 작가님의 작품설명에 세세하게 명시를 해 주고 있어서 이 종이로 그려진 작품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

 

 


 

중국 고전풍 일러스트를 그릴때 많이 등장하는 것이 인물과 함께 꽃이나 나무 같은 식물이 함께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동백꽃, 국화, 복숭아꽃, 수국, 등나무, 중국왕설구화.... 등 중국 고전풍 그림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7가지 꽃을 그려보고 채색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저렇게 그림을 그리는 과정과 채색하는 과정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저같은 보태니컬아트를 잘 못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동백꽃.. 동백꽃은 꽃으로 여러 장으로 겹겹이 이루어져 있는데, 겹겹이 쌓인 꽃잎들의 관계를 분명하고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어이지는 장에서는 본격적으로 꽃과 소년 그리고 채색방법을 알려줍니다.

중국 고전풍의 소년들에게는 아름답게 그리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보기 좋은 이목구비와 흩날리는 긴 머리카락, 풍겨오는 남다른 기질 등의 요소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 장에서는 부분적인 부위를 잘 그리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저는 특히 코와 잎술 색을 잘 못 칠하는데 부분부분 세세하게 알려주어서 좋았습니다.

 

 

 

 

 

이제 5, 6, 7장에서는 본격적인 꽃과 소년입니다.

 꽃과 소년의 얼굴, 꽃과 소년의 반신, 꽃과 소년의 전신 입니다.

고전미 넘치는 꽃과 소년의ㅢ 모습을 한 폭의 그림으로 만나보니 그냥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겁고 므흣합니다.

소담한 꽃송이가 꽃미모를 발하는 소년과 함께 있는 모습은 만화책에서도 잘 만나보기 힘든데 한편의 판타지를 보는 듯 너무나 름답게도 또 멋지게도  다가오네요.

그저 감탄이 절로 나오는데 나도 저렇게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지만 저도 한 페이지를 골라서 꽃과 소년을 만나보았습니다

 

 

 

제가 선택한 소년은 [ 동백꽃과 소년 ]입니다.

저 각도는 중국 고전풍 작품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각도라고 하는데 이렇게 두상을 그릴때 강조하는 부분은 얼굴과 장식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동백꽃이 두드러지게 잘 표현이 된 것 같아요,


​자!~~ 그럼 고고 ~~~

 

▼  

 

  

완성 ~~~~

재미있었어요. 컬러링은 색연필로 하는 것보다 수채로 하면은 금방 뚝딱 완성이 되는 것 같아요

멋진 것 같아요,, 내 손으로 했지만 자꾸만 보고 싶어지네요

꽃미모를 자랑하는 소년이라 그런가~~ 므흣합니다, 입가에 미소가 ㅎㅎ

책속에 다른 꽃소년들이 가득한데 다른 소년들도 도전을 해 보고 싶으네요

재미있어요,, 앞으로 이런 책이 더 나왔으면 좋겠고 직접 수채화로 컬러링을 책에 해 볼 수 있는 책도 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