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친절한 꽃 수채화 수업
빙얼샤오샤오 지음, 박지수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가장 친절한 꽃 수채화 수업

빙얼샤오샤오 / 한스미디어 


 


요즘 수채화컬러링북이 대세라서 수채화에 관련된 책들도 많이 출간이 되는 것 같아요,,

수채화는 늘 어렵게 다가오는 분야인데, 요즘 수채화물감도 구매를 하면서 저에게 수채화는 어렵지만 재미있게 다가오는것 같아요. 이 책 ]  가장 친절한 꽃 수채화 수업 ]는 상세한 사진과 설명으로 꽃 수채화를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컬러링도 보태니컬 컬러링이 어렵고 수채화도 꽃 수채화가 더 어렵게 다가오는 초보인데요.

이 책을 보고 기초부터 다양한 기법까지 탄탄하게 배워보고 싶으네요

책을 받아보니 판형도 크고 두께도 좀 있는 편이네요,,책을 휘리릭 넘겨보니 엄청나게 많은 사진들이 있네요

실전으로 꽃을 그리는 과정샷을 많이 찍고 첨부를 해 놓았는데 초보인 독자들이 따라서 보고 칠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책은 많은 분량을 할애를 하면서 기초부터 탄탄하게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수채화 도구 고르기 ( 붓, 종이, 물감, 보조도구 ) 부터 수채화의 다양한 기법을 알려줍니다.

역시 많은 분들이 느끼는 점인데 그림 도구는 품질과 가격이 정비례한다고 설명을 하네요.

성능이 뛰어난 도구를 사용하면 수채화 기법과 물감에 대한 감을 보다 빨리 익힐 수 있고 그림의 완성도도 높아지는 것 같아요.

저자는 좋은 도구를 사용하면은 그리고자 하는 그림을 충분히 표현해내는데 도움을 주니 도구를 재대로 선택을 해라고 전하네요..


그다음 색의 기본( 색상, 채도, 명도, 흰색, 검은색 그리고 회색 )에 대해서 설명하고 조색에 대해서 알려주네요.

단색으로 연습하면 물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채도 변화와 명도 변화를 인지하고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조색을 통해 색상 간의 내재된 연결 관계를 알아 볼 수 있고 색상환을 만들어서 활용하면은 색채 변화의 법칙을 한눈에 볼수 있다고 하네요,,

초보들은 물감을 가지고 단색으로 연습을 하고 색상환도 만들어 보면은 좋을 것 같아요 .

 

 

 

 

 

 

 

그 다음 장에서는 수채화 기법을 탐색하는데요,, 저는 이 장이 가장 재미있고 유익하게 다가오더라구요.

단색 그라데이션, 색 혼합, 겹치기, 닦아내기, 여백 남기기, 소금 뿌리기 등 다양한 수채화 기법을 배워보고 실전 연습을 해 볼수 있는 시작단계라 재미있고 몰입을 하면서 읽었던 장이네요.

아!~~ 꽃잎의 저런 표현은 저렇게 닦아내기를 통해서 표현을 하는구나~~~ 하면서 놀라고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수채화 기법의 정수는 바로 물감의 번짐을 파악하고 조절하는 것에 있다고 할 수 있어요 . - 51

 

 

 

 

 

본격적인 < 실전 연습 > 을 할 수 있는 장입니다.

 정말 아름다운 꽃들을 어떻게 그리는지 어떤 기법으로 표현을 하는지 그리는 과정을 하나하나 설명을 해 주고 있어요.

 다양한 색상을 조합하여 하와이무궁화, 초롱꽃, 튤립, 수선화, 아마릴리스 등의 아름답고 다채로운 꽃의 그림 그리는 과정을 보고 배워 볼 수 있는 장이라 재미있었습니다.

저는 초보라 나도 저렇게 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면서 아직은 그저 부러워하면서 설명듣고 눈으로 구경하고 했지만 조금씩 연습하고 또 하고 하면은 어느정도 비슷하게는 표현할 수도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하는 기대도 해 봅니다.

 

 

 

 

제가 따라서 도전을 해 본 꽃은 튤립입니다.

이 튤립은 책과 함께 온 두장의 수채화 전용지에 도안이 그려져 있는 엽서?였어요.

수채화 전용지라 제가 가진 종이에 비해서 더 좋을 것 같고 그래도 개중에서 좀 쉬워보이는 튤립이라 도전 해 보았습니다

고고 ~~~

 

 

 

▼  

 

 

튤립 꽃잎부터 조심스럽게 물번짐 효과도 색칠을 해 보았습니다

번지기 방법으로 꽃잎이나 나뭇잎을 그릴때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직접 구역을 나뉘어 그리기 , 겹치기 방식으로 구역을 나누어 그리기... 저 같은 초보는 그냥 꽃잎 한장 한장 구역을 나뉘어 색칠을 하는 것이 더 쉬운것 같아요, 저도 직접 구역을 나누어 그리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렇게 조심조심 해서 색칠을 해서 완성을 했습니다

저는 꽃잎의 색칠이 더  쉽더라구요,, 번짐 기법으로 하니 의외로 금방했고 나름 표현도 잘 된 것 같아요

그런데 줄기와 잎은 원본에 비해서 표현이 잘 안되더라구요 ,,

닦아내기 기법을 이용해서 좀 닦아내 보았어서 원본 만큼 빛을 받아서 색이 연해진 것은 표현을 못했네요

그래도 너무너무 재미있었고 또 하나 완성을 해서 기분이 좋습니다.

책을 따라서 보고 배우면서 하니 더 쉽게 할 수 있고 좋은 것 같아요

컬러링북이 아니어서 책에 칠해본다거나 할 수는 없습니다, 수채화 전용지를 구매하고 밑그림을 그려서 책을 보면서 따라서 칠해 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책입니다

재미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