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쁨주의 소녀 컬러링북 - 쉽게 그리는 색연필 드로잉 46 예쁨주의 소녀 컬러링북
굿아이디어(이소민) 지음 / 책밥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쁨주의 소녀 컬러링북

쉽게 그리는 색연필 드로잉 46 



 


작년부터 컬러링에 취미가 생기면서 컬러링북 신간이 나올때마다 너무나 행복합니다,

요즘에는 수채컬러링북이 대세이기는 하지만 컬러링북은 뭐니뭐니해도 색연필  컬러링북이죠.

이번에 신간코너에서 본 [ 예쁨주의 소녀 컬러링북 ] 제목과 표지만큼이나 너무나 예쁘네요


작가분이 인스타에서 굉장히 유명하신 분이네요,, 저는 이제 막 인스타를 시작을 해서 아직 서툴고 모르는 것이 너무 많고 팔로워도 그리 많지가 않는데요,, 책의 저자인 굿아이디어(이소민)님은 인스타그램에서 예쁜 소녀 그림으로 주목을 받았었고 그렇게 그려진 그림들이 이렇게 색연필 컬러링북으로 나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책을 받자마자 휘리릭 넘겨보았는데 와!~~ 정말 이쁜 소녀들이 한 가득이네요,,

독자들이 칠해 볼수 있는 페이지도 많고 무엇보다 어떻게 컬러링을 하는지 상세하게 설명을 하는 페이지가 특히나 많은 것 같습니다

 

 

 

 

 


 

책은 크게 1장과 2장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장 draw a basic 은 예쁜 소녀들을 그리기 전에 기본적으로 부분을 조금 쉽게 나눠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먼저 밑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을 한 다음 얼굴을 여러방향으로 그리기, 여러방향을 바라보는 다양한 눈 그리기, 그리고 두가지 입술 그리기, 코 그리기, 다양한 머리모양 그리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그런다음 밑그림부터 조금씩 색을 올리고 음영과 명암을 주어서 완성하는 과정을 여러과정의 컷으로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고 있습니다. 이런 세세한 부분은 색연필 컬러링  초보들에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컬러링을 하면서 가장 어렵게 다가오는 것이 역시 얼굴 컬러링이거든요,, 음영과 피부색을 어떻게 칠해야 하는지 막막한데 이 책을 통해서 인물 컬러링의 기초를 배울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것 같아요 .


2장 paint in color 은 예쁜 소녀들을 본격적으로 그려보고 컬러링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책은 1장과 2장의 구성이지만 1장에 들어가기 앞서 먼저 독자들이 예쁜 소녀들을 컬러링해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있는데요.

2장에서 컬러링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소녀들이 앞선 독자들이 컬러링하는 그 소녀들입니다.

그러니 막바로 컬러링페이지에서 색칠하지 말고 뒤로 넘어가 2장을 먼저 읽어보고 익힌다음에 다시 앞으로 넘어와 직접 컬러링을 하면은 더 좋을 듯 합니다,

 

 

 


 

 컬러링보다도 더 어렵게 다가오는 것이 바로 밑그림 그리는 것이지요,, 드로잉은 처음부터 잘 할 수 없으므로 이런 독자들을 위해서 저자는 위에 페이지처럼  20명의 예쁜 소녀들 스케치를 넣었습니다

 2장을 읽어보고 익혀서 이렇게 예쁜 소녀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스케치위에 색칠을 하면은 됩니다,

너무너무 예쁘고 귀엽고 또  색칠하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제가 선택한 소녀는 왠지 감성적인 예쁜 소녀입니다.

측면을 바라보는 감성적인 소녀인데요. 색이 강하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자!~~ 그럼 고고 ~~


 

 

 

 

완성입니다,

저 잘할 수 있었는데 제가 지금 몸이 아픈관계로 약간 아쉬움이 남네요,, 한 80% 완성인 것 같아요

손볼 데가 많이 보이는데 몸이 아파서 더 못할 것 같아요..

여리여리한 감성적인 소녀인 것 같아요

몸이 나으면 앞으로 책속의 20명의 소녀를 다 컬러링을 해 보고 싶네요

작가님의 예시를 보고 칠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데 어느정도 실력이 생기면은 직접 드로잉을 해서 나만의 색으로 칠해 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