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바람이 불어도 네가 있다면, - 홀로, 그리고 함께 그려가는 특별한 하루
로사(김소은) 지음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바람이 불어도 네가 있다면,

홀로, 그리고 함께 그려가는 특별한 하루 





날씨도 춥고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이 오니 왠지 따뜻한 책이 읽고 싶습니다. 그런 제가 바로 원하는 딱 이 책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그림 에세이 한권을 만났는데 너무너무 좋네요

이 책은 네이버 그라폴리오의 인기 연재 일러스트레이터 로사의 첫번째 그림 에세이인데 책을 받고 그 예쁨에 너무나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두꺼운 양장본에 책장을 넘기자 이쁜 일러스트가 한 가득~~ 그냥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책의 두께도 상당히 두꺼운 편인데 그만큼 로사님의 일러스트를 더 많이 감상할 수 있어서 좋고 더 마음에 드는 것은 바로 수채화 일러스트라는 점입니다. 제가 요즘 수채물감에 흠뻑 빠져있고 수채화로 컬러링하는 즐거움에 빠진 더라 일반 일러스트보다도 수채화로 정성스럽게 그린 일러스트가 너무나 이뻐서 한참을 들려다 보게 되네요


책은  끝 그리고 시작의 겨울 , 너와 함께 다시 봄, 더워도 함께 여름, 외로워도 괜찮은 가을 ..이렇게 사계절을 따라 챕터를 나뉘고 각 계절에 평범하면서도 행복한 우리의 일상을 짧은 글귀와 함께 서정적인 수채화로 136편을 풀어 놓았습니다.

지금 계절에 맞게 겨울부터 시작을 해서 책을 읽는데 더 공감이 가고 책에 빠져들게 만드는 것 같아요

 

 

 

겨울 행복


담요,

고양이,

따뜻한 바람.


부드러운 것들이

더 좋아지는 계절

따뜻한 것들이

더 따뜻해지는 계절

-14



저는 겨울을 좋아합니다.. 날이 춥다고 해도  추운 것은 따스한 이불속에 들어가면은 오히려 행복으로 다가옵니다.

따뜻한 차 한잔을 타서 마시면서 책을 읽는 것도 좋고, 핸드폰을 들려다 보는 것도 즐겁습니다,

어릴적에는 구들장이 뜨거운 연탄보일러가 들어오는 방에서 담요를 덮고 엎드려 만화책을 한권 펼쳐 읽으면서 귤을 까먹는 즐거움을 누렸던 추억도 있습니다.

눈이 내리는 창가에 앉아서 김이 모락모락 나는 커피 한잔을 마시는 것도 즐거운 계절입니다.

서정적인 수채화 일러스트가 제가 좋아하는 계절인 겨울을 더 즐겁게 만들어 주네요

 

 

 

 

 

 

이 책을 보면은 가족과 함께 소중하고 행복하고 평안한 일상을 보내는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새하얀 눈처럼 뽀안 얼굴로 우리가족에서 찾아온 소중한 아기로 인해 이 계절이 더 소중하게 다가왔던 가족의 이야기가 점점더 그 행복의 부피를 키워가며 빛나는 햇살 같은 일상의 순간을 담은 그림과 글들이 가득합니다.

이 나이에 아이가 좋아하니 공룡옷을 입고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앉은 그림에서부터 아이가 편안하게 잠들수 있도록 엄마 아빠가 팔이 빠질것 같음에도 이불그네를 휘리릭 휘리릭 넘겨주는 소중한 일상들 .... 너무나 소중한 순간들이죠

 

 

 

 

 

작지만 소중한 행복이 향기처럼 번져가는 순간들
우리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들은 성공이나 완성이 아니라 그 과정과 기분이다.

일상의 소소하고 자잘한 만족감이 잦을수록 행복한 것이다

-- 출판사 소개문구



저는 저 말이 너무나 공감가고 맞는 말인것 같아요.. 사랑하는 내 가족과 작지만 소소하고 평범한 일상들이 그 자체로 그냥 행복이라는 것을 나중에서야 되돌아보면은 깨닫게 되죠.. 그런 소중한 순간들이 이 책에서 너무나 아름답게 그려져 있어서 책을 보는 것 만으로도 행복이 밀려오네요 ..

온 식구가 한데 한몸으로 엉켜 뒹굴뒹굴 잠이 든 일요일의 아침 풍경 너무나 따스해집니다..

내년에도 큰 것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우리 식구 이대로 함께하기를,,, 내년 이맘때도 이렇게 마법같은 평온하고 평화롭고 행복한 하루하루가 펼쳐지기를 바라는 바램들..

너무나 공감가는 글귀와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그림들이 한 가득 책 속에 있어서 연말에 쓸쓸해지는 내 마음을 촉촉히 행복으로 적셔주네요,,, 책을 다 보고 나니  제목이 더 와닿습니다.

어떤 바람이 불어도 네가 있다면.....다 괜찮을 거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