낢이 사는 이야기 시즌4 1 - 결혼이란 달면서도 씁쓸하구나 낢이 사는 이야기
서나래 글.그림 / 북치고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대표 생활툰 <낢이 사는 이야기> 시즌4 1권출간되었습니다.

저는 웹툰을 찾아보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거의 모든 웹툰을 잘 모르지만 < 낢이 사는 이야기>만큼은 책좋사 사이에서 입소문과 올라오는 리뷰로도 많이 접해본 웹툰인데요,, 그만큼 인기가 많은것 같아요.

2004년 낢이 사는 이야기를 올린 것이 시작이였는데 어느새 2018년에 시즌4 1권이 출간이 되었으니 와!~~ 정말 대단한것 같아요.


[ 낢이 사는 이야기 시즌 4-1 ]은 바른 생활 사나이 이과장과 폐인 만화가 낢의 결혼과 신혼이야기가 있습니다.

여성의 입장에서 결혼 준비의 시작인 다이어트의 이야기부터 시작해 웨딩드레스 맞추기, 한복 맞추기

혼수 준비하면서 지르기지르기 지르리랏다~~~ 쉽게 초과되는 예산 이야기 등등

아마도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이 보시면 너무나 쉽게 공감가는 에피소드들로 시작되네요

 

 

 

 

결혼준비하는 에피소드들 중에서 특히 재미있게 다가왔던 것은 바로 낢의 승모근 이야기였습니다.

아무래도 글을 쓰고 그리고 하는 창작의 일을 하다보니 스트레스를 받고 하여 승모근이 많이 뭉치고 크기를 키웠을 듯..

이토록 승모근이 솟아오른 신부가 있을까.

하객을 공격할 기세~~~ ​라며 스스로를 말한 낢님,,, 저 결혼사진 일러에서도 남다른 승모근과 어깨를 보여주시네요 ㅋㅋ

 

 

 

 

이후에는 달달하면서도 씁쓸한 신혼이야기 에피소드들이 펼쳐집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이런저런 요리를 시도해 본 이야기부터 같이 살아보니 알게 되는 서로의 놀라운 모습들,

가끔은 싸우기도 하고 또 어색하게 화해도 하는 정말 리얼 신혼 이야기가 펼쳐지는데요,,

그 중에서도 저를 가장 웃게 만들었던 에피소드는 < 에피소드 16. 만화가 남편의 하루 > 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서 보게 되는 상황들.. 그중에서 가장 압권은 밤새 작업하다 거실에서 지쳐 잠이 든 낢의 모습.

낢은 아직 방귀를 트지 않았다고 생각하겠지만....

사실........난 많이 봤다.

자면서 거세게 뀌는 모습을....

나가자..... 오렴구역에서 벗어나자

이것이 나의 아침..( P 143)


​크아아아아~~~~~ 뭉게 뭉게.......어쩔....

 

 

 

 

신혼이니 어찌 달달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나 여기 분위기, 무드 킬러가 있었으니 바로 낢님...

여자는 찬데 앉으면 안좋다고 깔아준 손수건에 -- 손수건에 방귀껴도 돼? - 는 웬말인지 ~~ㅋㅋ

무드 킬러 낢의 에페소드 재미있었습니다.

에피소드 18, 19인 < 이해할 수 없는 너 >편도 재미있었는데 낢님 참 독특하셔요..

오랜세월 친구로 지내다가 연인으로 발전하여 결혼까지 한 동갑내기라서 이 모든 낢님의 약간은 엽기적이기까지한

독특한 생활방식도 모두 사랑으로 극복하시는 듯 ..ㅋㅋ


아참!~에피소드 16에서의 마지막 이과장의 말이 떠오르네요,,

후후.... 당신은 개나래입니다.~~

왜 그랬을까요? 에피소드 보시면 압니다 ㅋㅋ​ 

 

 

 


 

감성적이고 차분한 성격에 조근조근한 말투, 거기다 꼼꼼해서 청소는 도맡아 담당하는 이과장과

우당탕탕 리액션 크고 털털하신 낢이 한 집에서 사니 어찌 싸움이 없을까?

사소하게 티격태격대고  크게 싸우고 나서 꼴도 보기 싫은데  상대방이 집에 안간다~~~~

냉전 중인데 집안에서 계속 마주치는 상황!!

정말 그렇네요 .결혼이란것이 이런 문제점이 ㅋㅋ

그래도 먼저 사과해는 이과정의 모습 좋아보였어요,,

낢이 말하는 부부싸움에 대한 결론이 참으로 공감가서 몇번 읽어보았습니다.


아!~~~ 그림체도 귀엽고 에피소드들은 더 귀엽고 재미있고~~

 이래서 낢이 사는 이야기가 시즌 4를 맞이했나봅니다.

달달하면서도 솔직담백한 이 커플의 신혼이야기 너무나 재미있네요.

웹툰을 못 챙겨서 보셨다면 책으로 나온 것을 보는 재미,,,

저는 책으로 책장 넘기면서 올컬러로 보는 재미가

참 쏠쏠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