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하나, 꽃 한 송이
김이랑 지음, 꾸까 도움말 / 미호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에는 꽃다발을 받거나 보는 것만으로도 좋았는데 나이가 들수록 꽃다발 보다는 직접 꽃을 키우고 싶어집니다.

집에서도 어느새 꽃이 심어진 화분들이 엄청나게 늘어났는데요,,올 겨울같이 추운 겨울날에는 집안으로 들어오지 못한 대형 꽃화분들의 꽃나무가 많이 얼어 죽어서 가슴 아팠습니다,,

봄이 되어 죽은 꽃나무를 정리하고 화원에 가서 또 꽃나무를 몇그루 사와 지금 열심히 키우고 있는데 매일 들려다 보고 물을 주고 쓰다듭고 하면서 자그마한 행복을 누리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컬러링에 관심이 생겨서 컬러링북도 많이 구매를 하고 있는데 어김없이 보태니컬 컬러링북도 서너권 구매를 했습니다,

이 책을 보자마자 책 표지에 한번 반했고 출판사의 책 소개글에서 책속에 수록되어 있는 수채화로 그린 꽃그림에 또 한번 반해서 이 책을 읽어보고 싶어졌던 책입니다.


[ 마음 하나, 꽃 한 송이 ] 이 책은 계절별로 피어나는 꽃그림과 함께 저자의 이런저런 마음을 담아놓은 그림 에세이입니다.

저자는 꽃과 식물을 좋아하는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인데 꽃이 좋아사 꽃을 그린 것이 아니라 꽃을 그리다 보니 꽃이 좋아졌다고 말합니다.  모든 꽃들이 각자의 색으로 자기만의 모습으로 아릅답게 피어나는 모습을 하나하나 그려서 모았던 것들을 저자의 마음 한조각들을 보태어서 꽃그림들과 엮어서 책으로 낸 것이라고 하네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46가지의 꽃이 수채화 물감으로 그려져 왼쪽 페이지를 장식하고 오른쪽 페이지는 저자의 마음 한조각들이 담겨져 있는데  아름다운 꽃그림을 감상하고 일상의 따스하고 그려내는 말이나 때로는 위로의 말이나 또는  추억의 말들이나~~ 이런 저런 저자의 마음 한조각을 읽는 느낌도 상당히 좋습니다. 

 

 

자나장미

 

프리지아  


자나장미는 한 대에 여러 송이의 꽃이 주렁주렁 열매처럼 열리는 스프레이 장미입니다.

사랑 고백에 어울리는 핑크빛의 장미가 너무나 사랑스러운데 역시나 꽃말이 ' 끝없는 사랑' 이라고 하네요.

생화로도 아름답지만 말렸어도 색이 거의 변하지 않아서 좋다고 하네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날 사랑 고백과 함께 받은 자나장미 한다발,,말려서 간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프리지아는 봄꽃으로 졸업시즌에 많이 보게 되는데요,, 

 졸업식의 사진 속에서 프리지아 다발을 들고 행복한 미소를 지으면 찍은 우리들의 모습이 있지않을까요?

 

 

 

 

이 책을 보면서는 나도 모르게 미소를 짖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저 일러스트로 그려진 꽃 모습만 보아도 마음이 따스해지고 마치 그 꽃의 향기가 나는 듯한 착각이 듭니다.

아,,,그리고 책 뒤쪽에는 부록으로 < 한 송이에 담긴 마음 >으로 이 책에 수록된 꽃들의 꽃말과 간단한 소개글이 있어서 이 부분을 읽는 것도 참 재미있게 다가오네요 ,

요즘 한창 컬러링에 빠져 있어서 그런지 책속의 꽃그림들을 보면서 저자처럼 수채화 물감이나 색연필로 꽃그림을 컬러링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저에게 소중하게 다가오네요,,

책을 펼쳐서 꽃그림을 따라 그려보고 저자처럼 컬러링을 따라 하기에도 좋은 연습이 될 것 같습니다..

보면 볼수록 참 행복해지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