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일이다. 패션잡지를 설렁설렁 넘기고 있는데, 첫째 준연이가 잽싸게 달려들더니 손을 쓱 넣어 페이지 한장을 짚었다.  "와, 배꼽 누나들이다!"

배꼽 누나? 뭐야, 또 니가 만들어낸 신조어냐? 펼쳐진 페이지를 보니 화장품 광고인데, 사진 속엔 비키니를 입은 여인네들 대여섯명이 잔뜩 폼을 잡고 있었다.

이어지는 준연이의 진심어린 탄성...."우와, 이쁘다~~~"

벗은 여자 보고 이쁜 줄을 다알고...ㅋㅋㅋ 너 많이 컸다. 근데 여섯살이면 좀 이른 거 아니니?  그냥 속으로 웃고 말았는데..... 며칠이 지난 어제 저녁.

"엄마, 어젯밤에 배꼽 누나 꿈꿨어."

준연이의 뜬금없는 고백엔 은근히 놀라고 말았다. 배꼽 누나들의 잔상이 의외로 오래 남아있었던 것이다!!!!!

"뭐? 배꼽 누나들이 꿈에 나왔어?"

"응, 배꼽 누나가 누워있었어. ㅋㅋㅋ"

섬뜩.  뭐야, 이거 야한꿈 아냐?

불현듯 울남편의 첫 몽정에 얽힌 사연이 떠올랐다. 사운드 오브 뮤직을 보고 너무 감동을 먹은 나머지 쥴리 앤드류스를 상대로 첫 몽정을 했다던. (쥴리 앤드류스... 좀 너무 하지 않은가? 역대 영화 여자주인공 중 '제일 안 섹시한 베스트 10'에 들어갈 법한 그녀를....) 그런데, 당시 울남편은 국민학교 6학년이었다. 결코 어리지 않았단 말이다. 안돼지, 안돼. 순진무구한 준연이하고 연결시키는 건 정말 말도 안돼.

(최대한 동요하지 않으려고 애쓰는 목소리로) "응, 그랬구나."

"응, 문을 열어보니 배꼽 누나가 누워있었어."

문? 문은 또 왜 열어? 이거 어디서 많이 듣던 얘기 같잖아. 고리쩍 수많은 공중 화장실 벽을 장식하던, 결코 바뀌지도 않던 레파토리. 친구네 집에 가서 문을 열어보니 친구 누나가 낮잠을 자고 있었네...

"문을 열고 들여다봤다고?" (이쯤에선 내 목소리 톤도 상당히 높아지고)

"응, 엄마랑 문을 열고 봤더니 배꼽 누나가 누워있었어."

하이고, 거기 엄마는 왜 끌고 들어가, 엄마는  ...... 도대체 이 꿈의 정체가 뭐야!

"근데 말야, ㅋㅋㅋ"  준연이는 특유의 장난기어린 눈웃음을 날리며 말을 이었다.

"누나가 이쁘더라구!!!!!"

그래, 이뻤겠지, 이뻤겠지. 이쁘니까 니 꿈에 다 나왔겠지.

"ㅋㅋㅋ 근데 그냥 보기만 했어!"

이쯤에선 거의 엄마도 자포자기. 보기만 하는게 아니면. 도대체 뭘 할 작정이었는데? 내가 니 수준을 감안하여 짐작컨데, 뽀뽀하고 싶은걸 꾹 참기라도 했니? 자제심을 최대한 발휘하셔서.

나도 잘 모르겠다. 준연이가 별 의미없는 꿈을 꾼건데 내 상상만 저 멀리로 날라간건지도. 그러나, 준연이가 패션잡지 이상의 야한 미디어에 노출된 경험이 거의 없었던 걸 감안할 때 (하루종일 애들과 붙어있는 '노는 엄마'의 자신감으로 말한다) 본능, 혹은 남성집단의 집단 무의식은 정말 대단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연신 킥킥대던 준연이가 정색을 하며 던진 마지막 멘트.

"근데, 엄마,  할머니한테는 절대 말하지마!"

그래, 야한 꿈이었던 거 틀림없어. 지 녀석도 저렇게 캥겨하는 걸 보면.

(이런 날이 오리라 예상은 했지만...너무 빨리 왔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반딧불,, 2006-05-11 09: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
오바라고 생각하렵니다.
근데 가끔 보면 정말 어려도 남.자. 같은 느낌이^^

ceylontea 2006-05-11 17: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의 말 한마디에 생각들이 수만킬로를 달렸을 생각을 하니.. 흐흐.. ^^

플라시보 2006-05-12 13: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흐흐. 스밀라님은 깜짝 놀라셨겠지만 저는 왜 이렇게 재밌는지요. (물론 제 딸년이 벗은 남자들의 가슴팍 근육을 탐스럽게 본 다음 꿈을 꾼다면 심각하겠지만요.^^) 준연이가 벌써 6살이군요. 성연이도 잘 크고 있죠? 에휴. 전 그래도 좋으니까 빨리 환희가 태어났음 좋겠어요. 침흘려도 좋고 꿈꿔도 좋으니까 지가 한걸 지 입으로 나한테 말 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정말 좋겠어요.^^ (간만에 글을 보니 너무 반가워요. 히히)

메르헨 2006-05-17 11: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핫...^^아들 키우는거 갑자기 ... 어렵겠다는 생각이...^^;;

비로그인 2006-05-22 22: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밀라님 반가워요^^ 님 글 어제 재밋게 봤는데 오늘 큰 딸애랑 우스운일이 있었네요. 홈쇼핑에서 여자 속옷을 파니까. 엄마는 이런것 보면 안쑥쓰럽네요^^? 남자들이 보면 우쨔나고. 자긴 남자 속옷 팔면 깜짝 놀라서 두근두근하다고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