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혼자살기] 홍시야

 

누구나 한번쯤 꿈꾸어 보았던,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하고

그녀의 좌충우돌한 일상, 하지만 이 에세이는 독립, 싱글생활이 아닌, 자아 찾기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고 해요,

왠지 , 단순한 이야기가 아닌, 혼자라는 의미에서, 재미만이 아닌, 순수한 자신의 이야기를 오롯이 적어 내려가지 않았을까, 합니다. 비오는 날, 조용히 앉아 그녀의 이야기를 만나보고 싶어져요

 

 

 

 

 

[디테일, 서울] 김지현

 

서울에서 태어나 자랐지만, 삭막해진 도시 생활에 감흥을 느끼지 못해요, 제대로 훑어보지도, 여유를 찾아보지도 못한채, 하루하루 숨을 내쉬기에 바쁘지만 이 에세이는 저자가 서울에서 살아가는 방식을 <홀로서기, 관계맺기,행복찾기, 거듭나기>로 나누고 이 네 가지를 디테일 서울살이를 통해 도시의 삶을 구석구석 들여다 본다고 하네요.

 

 

 

 

 

 

[소설과 수다떨기] 오혜진

 

제목이 참 이쁘지요? 이 에세이는 저자가 46권의 소설을 읽으며 평론이 아닌, 자신만의 솔직하고 소설을 읽으며 느꼈던 감성과, 느낌들을 조근조근 이야기 해준다고 해요, 왠지 어렵지 않고 딱딱하지 않을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제가 접하지 못했던 많은 소설들을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잠시나마 여행해 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들고요, 아마도 이 책을 읽으면 저의 위시리스트는 또한번 늘어나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일락 2012-07-06 11: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 <욕망해도 괜찮아> 나와 세상을 바꾸는 유쾌한 탈선 프로젝트 

 

 

제목에서 왠지모를 궁금증을 유발하는 에세이. 여러가지 생각과 이야기들로 '욕망'에 대해 풀이하고 있는 것 같아 궁금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우리 가슴속에 숨어있는 '욕망'을 어떠한 의미로, 또는 우리가 생각하는 욕망이 과연, 어떠한 것인지 , 이 책을 읽으면 알수 있을지, 한번쯤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 <그래도 나는 서울이 좋다>

- 흔적과 상상, 건축가 오기사의 서울 이야기

 

아직 내가 알지 못하는 서울 속 서울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낸 에세이 인것 같아요, 서울 속 이야기 뿐 아니라, 삶, 사랑, 도시 등, 숨쉬는 이야기도 조근조근 숨어 있다고 하니, 그리고 건축가 답게 서울의 건축, 건물에 대한 이야기도 볼수 있다하니, 그동안 익숙해짐으로 무심했던, 서울을 좀 더 알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지친 목요일, 속마음을 꺼내 읽다.>

- 책쟁이가 풀어놓는 소소한 일상 독서기

 

일 년에 100권이 넘는 책을 읽는 다독가 카피라이터의 소소한 일상 독서기. 라는 책 소개글에서 번쩍, 이 에세이를 읽고 싶어졌답니다. 저 스스로 다독가라고 할수 없지만, 책에 대한 애정이 많은 분이라면, 저와 똑같이 그녀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또는 자신이 읽은 책을 발견했을때의 공감과 즐거움으로 소소하게, 읽을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또한 그녀의 책 이야기에서 읽고싶은 위시들을 슥슥 적어두는 즐거움도 말이지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일락 2012-06-06 00: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욕망해도 괜찮아>는 제가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네요. 내용이 신선합니다.
그리고 <그래도 나는 서울이 좋다>는 저도 선정 목록에 넣은 책이네요.
좋은 책을 선정해 주시느라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봄날과 어울리는 에세이들이 많이 출간되었어요.

새록새록 매월 초에, 새로운 도서들을 검색하고 만나보는 것도, 하나의 즐거운 일상이

되어 버린듯 싶네요.

 

유독, 관심가는 4월의 추천 에세이들을 한번 꼽아 보았습니다.

 

 

 

 

* <천개의 공감> 김형경 심리 치유 에세이 '개정판'

 

 

와, 기다리던 천개의 공감, 개정판이 나왔네요, 친구에게서 이 에세이가 참 좋다라는 말을 들었던 터라, 기회가 되면, 읽어봐야겠다고, 메모해 놓고는, 구입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개정판으로 새로운 표지로 만날수 있을 것, 같아요, 그전의 구판 보다는 훨씬 마음에 드는 표지인데요, 이 책에서는 사람들의 내면과 상처들을 뒤돌아보고 상처 입은 영혼의 길 안내자 같은 에세이라고 하네요.

 

 

 

 

 

 

*  <이 골목에 가득한 행복>

- 사람 냄새 나는 계동길의 어느 카페에서 생긴 일

 

표지가 마음에 들어, 살짝 검색을 해 보다보니 문득 '심야식당'같은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부부가 가게를 시작하면서, 그리고 손님들과의 에피소드, 또한 몇몇 레시피까지 다양히 이야기를 조근조근 전해주는 느낌이에요. 사실, 저도 나이가 들면, 이런 작은 가게를 해보고 싶은, 어렴풋한 꿈이 있긴 한데, 왠지 지금은 이 책을 통해 대리만족을 할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꼭 한번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 <김제동이 어깨동무 합니다>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사실, 이 전에 출간했던 '김제동이 만나러 갑니다'를 먼저 읽어 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되지 않았었네요, 연예인이 책을 출간한다는 것에, 약간의 반감이 있긴 하지만, 김제동씨의 정리되는 듯한 말솜씨와, 그가 하는 이야기들에 늘 공감하며 경청했던 터라, 책으로 여러 사람들의 인터뷰를 읽으면서, 또다른 느낌으로 다가 올것 같아요. 전작에 못지않게 꽤나 입소문이 빠르게 타고 있는듯 한데, 나와 다른 삶을 살아가는 그들의 이야기가 궁금해 집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JayJay 2012-05-14 19: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천개의 공감은 개정판이 나왔군요. 읽어본다고 하고 아직 읽지 못했는데, 눈여겨 봐야 겠습니다. <김제동이 어깨동무합니다>는 저도 읽었는데 괜찮았어요! 추천합니다.

신재 2012-05-30 20:54   좋아요 0 | URL
환유님, 이 덧글을 왜 이제 본거지요?ㅋㅋ
천개의 공감 , 저도 개정판 나온후 보려고 노리고 있답니다.
은젠간 사 읽어야지요.

김제동 어깨동무 합니다, 벌써 읽으셨어요?
오!! 빠르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