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神신 엄마가 만든다 - 수학으로 서울대 간 공신 엄마가 전하는 수학 매니지먼트 노하우!
임미성 지음 / 동아일보사 / 200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어릴 때 이 책을 보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후회가 밀려들었다. 그래도 아직 중학생인 아들을 위해서 엄마로서 수학적인 재미를 실어줄 수 있을까하는 희망을 안고 보면서 아직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 엄마들이 수학을 체계적으로 아이들에게 접근 하도록 멘토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잘 설명 해 놓은 이 책을 권하고 싶다는 욕구가 내면에서 출렁인다.

수학을 잘 하는 용균이를 키우기 위해서 한 수학적인 지식 전달과 생활 속에서도 수학과 연관시켜서 아이에게 놀이처럼 느끼도록 하면서 자연스럽게 수학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도록 한 작가의 힘이 부러웠다. 책도 적용할 수 있도록 잘 짜여져 있고 어릴 때부터 수학을 놀이처럼 자연스럽게 가르치는 노하우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가 초등학교 이제 입학하는 엄마들에겐 참으로 유용한 책이 아닐까 싶다. 수학은 기초가 튼튼해야 올라갈 수록 어려워져도 쉽게 받아들이고 즐거운 맘으로 공부를 할 수 있으니 말이다. 특히 초등 사학년 때부터 어려워지는 공부에 자신감을 갖게 하기 위해서  이번방학엔 체계적으로 수학을 접근하면서 제시 해 놓은 책들을 따라 가면 엄마가 수학의 멘토로 잘 해 낼 수 있으리라 믿어진다.

중학생과 고등학생들 수학의 길잡이까지 함꼐 들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수학 관련  책들도 뒷부분에 들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