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감정청소 - 엄마를 위한 감정코칭
한미옥 지음 / 바이북스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의 감정 청소ㅡ 한미옥


<여자의 감정청소>를 읽고



한미옥의 "여자의 감정청소"는 작가가 겪은 결혼 시댁 식구 다양한 관계에서 느낀 복잡한 감정과 갈등을 다룬 책이다. 이 책은 여성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감정을 정리하며, 더 나아가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한다.



특히 사회적 기대와 압박 속에서 여성들이 자신을 잃어버리는 과정을 분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언과 방법을 제시한다. 착한 딸로 며느리로 감정을 누르며 세시간 동안 울음을 터뜨린 후에 새롭게 자신을 찾아가서 코칭 박사로 상담사로서 삶을 멋지게 살고 계신다.





이 책을 보면서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새기게 된다.자신을 돌아보고, 진정한 나를 찾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강한 메세지를 만난다. 아내로 엄마로서 희생만 하는 삶은 우울로 갈 수가 있다. 그래도 약사 아내로서 삶보다 코지 상담사로서 멋지게 가고 있는 작가의 솔직한 감정 고백서 심리서이다.





타인과의 관계에서의 감정적 부담을 덜고, 건강한 관계를 맺는 방법을 제안한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것이 행복의 시작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쉽게 읽히면서도 마음 옷걸이에 툭툭 걸려서 가슴이 멍먹해지기도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랑 닮은 점도 많아서 울컥하는 장면들도 솔직하게 적었다. 감정에 대한 인식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깨달았다. 여성으로서 사회적 역할과 기대에 부딪힐 때 자신을 잃지 않는 방법에 대한 통찰이 인상 깊었다.



감정을 정리하고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진정한 나를 찾는 여정이 얼마나 의미 있는지 느끼게 된다. 나역시 유유상종의 마음이라서 더욱 공감하면서 내 삶도 함께 치유받는 책 읽는 시간이 되었다.



자기계발서를 넘어, 감정적 건강을 위한 실질적인 안내서로서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감정코칭을 통해서 내면을 치유 하고 진정한 나로 깨어서 나아갈 힘을 얻게 될 것이다. 결혼 전인 딸에게 얼마전 결혼한 조카에게도 읽어보라고 권했다.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들도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 때문이다. 감정을 잘 다스리면서 사는 지혜를 배울 수 있다. 결혼 후에 자신을 잃은 듯한 분께도 스스로 자신을 찾아서 행복하게 사는 법을 일깨워 주는 책이 될 것이다!



"삶은 사랑이다!" 작가의 말처럼 자신의 한번뿐인 인생을 사랑하고 당당하게 멋지게 살아갈 여자들을 응원하고 축복한다. 솔직 담백한 엄마로 아내로 감정을 잘 다스려서 살도록 감정코칭을 하는 코치 상담사 얘기를 만나보세요~~~



지금 느껴지는 감정은? 진정한 나의 삶을 살기위해선 자신의 감정 욕구를 알아차리고 사랑으로 살아가는 여자가 행복한 엄마, 당당한 아내로 살게 될것이다! 중간 중간 팁을 통해서 스스로 점검도 가능하다. 실용적인 셀프 감정 코칭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