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천재가 된 홍대리
이지성.정회일 지음 / 다산라이프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감명깊게 보았던 “리딩으로 리드하라”의 작가인 이지성씨와 독서로 인해서 인생이 바뀐 정회일씨의 공동 작품이다. 그 전에 홍대리 시리즈를 몇 권 본 적이 있어서 그리 크게 기대하진 않았다. 처음 홍대리 시리즈를 볼 때 엄청 기대했지만 결과적으론 기대이하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볍게 책을 들었다. 독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들이 많이 나왔지만 이 책처럼 쉽게 와닿게 쓴 책은 없지 않나 싶다. 단순히 독서를 강조하는 설명식의 글이 아니라 가상인물을 통해서 그 인물이 독서의 효과를 체득하는 과정을 흥미롭게 썼다는 점에서 독서를 시작하는 독자들에게 공감을 갖게 할 듯하다. 


 어린 나이에 일찍이 책에 관심을 가지며 독서에 재미를 알았던 나로서는 깊은 인상을 받지 못했다. 다만 방법에 대해서는 흥미가 생겼다. 처음에는 무조건 2권을 읽고, 그 다음에 100일간 33권을 보는 것, 그리고 자기의 전문분야에 대한 책을 100권을 볼 것, 마지막으로 365일 책읽기. 물론 마지막에는 그냥 책을 읽는 수준이 아니라 치열하고 자신의 뇌가 바뀌도록 하는 책읽기는 하는 것이다. 이지성작가의 전작 “리딩으로 리드하라” 와 일맥상통하는 주장을 담고 있는 책이었지만 나에겐 그리 큰 도움은 되지 않을 섶 싶다. 다만 책에 담긴 책 목록과 독서에 대한 마음가짐 정도는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책읽기를 통해서 나 자신이 바뀌고 종국에는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저자들의 생각에는 깊히 공감하며 이 책을 다 읽었다. 초보독자에게는 놀라움이 독서 좀 한다는 독자에게는 쉬어가는 책이 될 듯하다. 가볍게 보면 좋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