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페이지 독서력 - 나를 변화시키는 강력한 습관
윤성화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책읽기를 좋아한다. 하지만 그보다 더 좋아하는 것을 최근에야 알게 되었다. 그것은 바로 책이다. 말장난 같다고 할지 모르지만 나는 책 자체를 책읽기보다 더 좋아하는 것임에 틀림없는 것 같다. 책을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고 구입할 때는 더더욱 기분이 좋다. 빌려보는 것보다 구입해서 보는 책이 대다수이니 나의 책사랑은 다소 과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좋은 것을 어쩌랴. 내가 이러다 보니 다른 사람들의 책에 대한 이야기에도 자연히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독서에 관한 책들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보게 된 이 책은 책과 관련된 직업인 서점의 MD로 일하는 저자가 책에 대한 생각을 진솔하게 적은 책이다. 어찌보면 흔하디 흔한 주제로 그저그런 책을 냈나보다 할 수 있지만 저자의 직업을 생각하면 내가 호기심을 가진 것도 당연할 듯하다.


  거창한 제목에 비해서 그 법칙은 내가 읽기 전에 짐작한 것과 비슷했다. “아웃라이어”에서 나온 1만시간의 법칙에서 따온 것이라는 걸 책을 읽으면 알 수 있었다. 제목과 관련한 내용은 솔직히 그다지 크게 공감가지 않는 것이었다. 내가 이미 책에 대해 깊은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이었고 나의 일상 자체가 책과 같이하는 일상이나 다름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책에 대한 작가의 생각은 깊이 공감가는 내용이 대다수여서 나름 흥미롭게 볼 수 있었다. 특히 책을 많이 보는 사람을 두려워해야 하는 이유는 그 사람의 지식 때문이 아니라 그 자세 때문이라는 말은 상당히 인상깊었다.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치열하게 책을 읽고 나날이 달라지도록 노력하는 그 자세가 무서운 것이라는 게 아닐까 싶다.


  이 책의 중심을 관통하는 1만 페이지 독서법은 크게 다가오지 않지만 그 외에 책에 대한 생각과 독서에 대한 다양한 방법, 소개된 책들은 상당히 흥미로웠다. 나처럼 책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아닌 책읽기의 초보인 사람들에게는 친절한 독서의 입문서가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