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맥스웰 몰츠 지음, 댄 S. 케네디 엮음, 공병호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1960년 초판이 출간된 이 책은 이후에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자기계발서적들의 원전이 되었으며, 동기부여 전문가들의 이론적 토대가 되었다.
지그 지글러, 미키 맨틀, 잭 니클라우스, 빈스 롬바르디같은 유명 인사들도 자신의 저서에서 이 책의 내용을 언급하거나 이 책을 탐독했다고 한다.

어찌 보면 이 책의 교훈들은 지극히 단순하다.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 목표를 세워라, 신뢰하라... 그래서 요즘 출간되는 더 간결하고 요란한 자기계발서적들에 비하면 조금 구닥다리처럼 보이기도 한다.
또한 이런 종류의 책들이 왜 꼭 극단적인 사례들만을 언급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정작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 중에는 38kg의 체중을 뚱뚱하다고 믿는 사람도 없고, 남들보다 약간 더 큰 귀와 코를 갖고 있다고 방안에만 틀어박혀 사는 사람도 없으며, 잘못된 믿음 때문에 갑자기 20년이 늙어버린 사람도 없다.

이 책에는 이미 다른 자기계발서적들에서 지겹게 반복되었던 농구선수들의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한 자유투 훈련 사례같은 일화 등이 소개되는데, 맥스웰 몰츠로서는 매우 억울한 일일 것이다. 그 어떤 자기계발서적보다도 이 책이 훨씬 오래되었기 때문이다.

어쨌든 이 책에 소개된 기법들이 저자의 자신감대로 ‘컴퓨터를 손목에 차고 다닐 시대에도 여전히 통용될 기법’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우리가 스스로 진실이라고 믿고 있는 이미지를 뛰어넘어야 한다’는 부분이 가장 감명 깊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사마천 2006-01-25 18: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런가요, 저는 몰랐는데 한번 읽어보아야겠군요. 감사.

sayonara 2006-01-26 13: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말 그대로 '고전'이죠. 품격과 지루함을 함께 갖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