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맥스웰 몰츠 지음, 댄 S. 케네디 엮음, 공병호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1960년 초판이 출간된 이 책은 이후에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자기계발서적들의 원전이 되었으며, 동기부여 전문가들의 이론적 토대가 되었다.
지그 지글러, 미키 맨틀, 잭 니클라우스, 빈스 롬바르디같은 유명 인사들도 자신의 저서에서 이 책의 내용을 언급하거나 이 책을 탐독했다고 한다.
어찌 보면 이 책의 교훈들은 지극히 단순하다.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 목표를 세워라, 신뢰하라... 그래서 요즘 출간되는 더 간결하고 요란한 자기계발서적들에 비하면 조금 구닥다리처럼 보이기도 한다.
또한 이런 종류의 책들이 왜 꼭 극단적인 사례들만을 언급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정작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 중에는 38kg의 체중을 뚱뚱하다고 믿는 사람도 없고, 남들보다 약간 더 큰 귀와 코를 갖고 있다고 방안에만 틀어박혀 사는 사람도 없으며, 잘못된 믿음 때문에 갑자기 20년이 늙어버린 사람도 없다.
이 책에는 이미 다른 자기계발서적들에서 지겹게 반복되었던 농구선수들의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한 자유투 훈련 사례같은 일화 등이 소개되는데, 맥스웰 몰츠로서는 매우 억울한 일일 것이다. 그 어떤 자기계발서적보다도 이 책이 훨씬 오래되었기 때문이다.
어쨌든 이 책에 소개된 기법들이 저자의 자신감대로 ‘컴퓨터를 손목에 차고 다닐 시대에도 여전히 통용될 기법’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우리가 스스로 진실이라고 믿고 있는 이미지를 뛰어넘어야 한다’는 부분이 가장 감명 깊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