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션 임파서블 박스 셋트 - [할인행사]
브라이언 드 팔마 외 감독, 톰 크루즈 출연 / 파라마운트 / 2003년 5월
평점 :
품절
화질과 음질은 모두 만족스럽다. 과연 DVD의 진정한 매력이 제대로 표현되는 장르는 화려한 액션 영화가 제격이다.
하지만 구성은 박스 셋트라고 부르기에 민망할 정도로 단출하다. 서플이라고는 예고편과 뮤직 비디오, 감독 해설들뿐이다.
어쨌든 본 작품은 화끈한 액션과 터질 듯한 스릴이 넘치는 걸작이다.
특히 1편은 ‘미션 임파서블’의 이름이 부끄럽지 않을 정도로 꽉 짜인 구성과 탄탄한 줄거리,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긴박감 넘치는 액션 장면들로 구성되어 있다.
CIA 본부에서 NOC 리스트를 빼내는 장면은 숨이 막힐 정도로 긴장감이 넘친다. 땀방울 하나에도 망쳐질 수 있는 특급 작전의 아슬아슬함이 잘 나타나 있다.
2편에서도 비슷한 침투장면이 나온다. 환풍기를 통해 제약회사로 잠입하는 장면이다.
하지만 긴장감은커녕 와이어에 의존한 과도한 액션이 거북할 뿐이다.
1편보다 훨씬 긴장감이 떨어지는 2편에서 나름대로 의의를 찾는다면,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현란한 액션과 주인공 이단 헌트(톰 크루즈)의 매력이다.
개인적으로 이 시리즈에서 무엇보다도 아쉬운 점은 ‘미션 임파서블’의 진정한 힘이라고 할 수 있는 ‘팀워크’가 사라졌다는 점이다. 원조 TV 시리즈와는 달리 오직 이단 헌트 한명만이 주인공이다.
제작진은 ‘에이리언’ 시리즈처럼 매 편마다 감독을 바꾸어가며 새로운 스타일의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부디 3편은 2편보다 1편에 가까운 작품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