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소가 온다 - 광고는 죽었다
세스 고딘 지음, 이주형 외 옮김 / 재인 / 200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개인적으로 이런 종류의 책을 무척 좋아한다. 막연하게 생각하는 습관적인 사고방식을 깨우칠 수 있는 독서경험 말이다.

얼마 전 ‘직장인의 경영연습’이라는 훌륭한 책을 읽었을 때도 느낀 점이지만 우리는 너무도 안일한 사고방식에 젖어있다.
무작정 대량의 광고와 막대한 광고비 지출이 마케팅의 기본공식이라는 식으로 말이다.
하지만 실제로 우리는 신문이나 TV를 보면서 그 수많은 광고물들을 얼마나 유심히 보느냔 말이다.

이 책의 저자 세스 고딘은 독자들의 그런 무감각함을 깨우치려고 노력한다.
전문가들이 혹평한 신형캐딜락이 얼마나 큰 성공을 거두었는지, 누구라도 생각해낼 수 있었지만 왜 아무도 편리한 페인트 깡통을 개발하지 않았는지, 왜 750달러짜리 에론 의자가 그토록 많이 팔렸는지 등의 예를 들어가면서 말이다.
‘옮긴이의 글’에 있는, 저자가 이 책을 순식간에 팔아치운 방식은 자신의 이론이 옳다는 것을 실제로 증명한 것이다.

‘보編?소가 온다’는 마케팅/홍보와 관련된 회사원들 뿐 아니라 대학생들, 일반 직장인들, 주부들까지 한번씩 꼭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은 경영학 책이다.
우리 모두 지금까지의 상식과 개념이 통하지 않은 시대를 맞이하고 있으면서도 여전히 케케묵은 사고방식에 젖어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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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aru 2004-12-22 11: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책을 읽을 때까지만 해도...신선함에 절절했는데...

언제나 쉽지 않은 건...책을 덮은 다음까지도 리마커블한 사고를 하는 것이고...또 실천해 보는 것이고...

sayonara 2004-12-25 2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그럽니다. 기초가 부족하면 수학공식을 아무리 외워도 문제풀이가 어렵다는데..

이 책도 그런 경우인가..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