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방천과 함께 하는 가치투자
강방천 지음 / 휴먼앤북스(Human&Books)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비교적 충실한 격언들을 담고 있긴 하지만 전체적인 구성과 내용은 터무니없다.

우리의 주변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찾고, 문제가 많은 곳에서 오히려 투자의 기회를 찾는다는 식의 이야기는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내용이 너무 간략한데다가 저자가 두서없이 했던 말들을 대충 엮은 것처럼 보인다.
저자가 하는 말은 좋지만 대부분 신문기사 수준이고, 실제로 책에 나오는 격언들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더 깊은 공부가 필요하다. PER, EPS 등 전문용어에 관한 설명이 너무 간략해서 보충의 독서가 필요하다.
‘가치투자’라는 제목을 건 책에 자신의 투자자문회사인 에셋플러스에 관해 많은 페이지를 할애하는 것도 좀 거북하다.(단순한 홍보성 글이 아니라서 그나마 다행이기는 하다.)
물론 한 권의 책에 모든 내용을 담을 수는 없지만, 계속해서 상식, 상식만 떠들다가 할 얘기가 떨어지니까 자신의 회사에 관한 이야기를 했다가, 중국에 관한 이야기를 했다가 하는 것도 좀 그렇다.

부동산에 대한 저자의 시각도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다.
2억 원짜리 집을 금리 15%의 월세로 계산하면 특급호텔에서 사는 셈이라는 것도 그렇고, 집값 폭등에 관한 이야기도 그렇다.
요즘처럼 부동산이 대세인 시기에는 좀 조심스럽게 말할 법도 하건만 오래 전에 써놨던 글이라서 고치지 못한 건지도 모르겠다.(실제로 이 책에 나오는 내용의 일부는 이미 5~6년 전의 월간시사잡지에서 읽었던 기사 내용 그대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사마천 2007-05-12 16: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남이 써준 티가 팍팍나는 책입니다. 저도 비추죠. ^^

sayonara 2007-05-14 16: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인터넷으로 클릭 좀 하면 이 책에 써 있는 수준의 조언들은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