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치료 프로그램 지침서 - 전문가용 학습치료 프로그램 10
최정원.이영호 지음 / 학지사 / 200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기부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던 중 교육심리학이나 동기이론 등에 대해
책을 찾아보게 되었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학습치료를 위한 책을 발견하게 되어
구매하게 된 책이다.
구매 목적이었던 학습에 대한 동기이론 측면에서는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없었는데
효과적인 읽기 및 필기 적략 부분에서는 해당 단원에대해 동기부여 받을 수 있는
방법론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SQ3R -읽기와 기억을 위한 방법론]
1. Survey(개관)
2. Question(질문)
3. Read(읽기)
4. Recite(암송)
5. Review(복습)


위 방법을 통하여 자신과 관계없다고 느끼는 분야에 대해 억지로 공부하게 될 때의
비효율성을 극복할 수 있게 도움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학생 때 여러과목에 치여 공부하다보면 왜 공부해야하는 지 모르고 막연히 암기하게
되는데 위 방법론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그 외에도 책에서 말하는 집중력향상법이나 노트필기법 등은 학생이 아니더라도
일반인에게도 학습을 효율적으로 진행 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