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던 중 교육심리학이나 동기이론 등에 대해 책을 찾아보게 되었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학습치료를 위한 책을 발견하게 되어 구매하게 된 책이다. 구매 목적이었던 학습에 대한 동기이론 측면에서는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없었는데 효과적인 읽기 및 필기 적략 부분에서는 해당 단원에대해 동기부여 받을 수 있는 방법론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SQ3R -읽기와 기억을 위한 방법론] 1. Survey(개관) 2. Question(질문) 3. Read(읽기) 4. Recite(암송) 5. Review(복습) 위 방법을 통하여 자신과 관계없다고 느끼는 분야에 대해 억지로 공부하게 될 때의 비효율성을 극복할 수 있게 도움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학생 때 여러과목에 치여 공부하다보면 왜 공부해야하는 지 모르고 막연히 암기하게 되는데 위 방법론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그 외에도 책에서 말하는 집중력향상법이나 노트필기법 등은 학생이 아니더라도 일반인에게도 학습을 효율적으로 진행 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