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보자를 위한 파이썬(Python) 200제 - 2판
장삼용 지음 / 정보문화사 / 2024년 11월
평점 :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 초보자를 위한 파이썬 200제 >라는 책을 인스타 알고리즘이 알려줘서 이 책을 보게 되었어요.
그만큼 지금 파이썬 감 잃지 않으려고 꾸준히 공부하고 있기도하고 최근에 파이썬 자격증 시험도 합격했는데요.
아이들을 가르치려면 어떤 파이썬 교재가 나을까 싶기도하고, 기초부터 응용,챗봇 만들기도 하고 지금 공부하고 있는데 과제제출도 파이썬을 이용한 프로그램 만들기인지라 영감도 얻어볼겸 기본 꼼꼼히도 다지고싶어서 읽어보았어요.

총 22장, 200개의 주제로 구성되어있고요. 실습 예제들을 통해서 독학으로 찬찬히 살펴보면서 따라만들어 볼 수 있더라고요. 파이썬 기초구문 11개 주제, 제어문 , 연산자, 모듈,패키지 , 디렉토리 나아가서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관련 실습으로 실무에도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파이썬 기초 중에서 '함수'를 들어가면서 조금씩 어려움을 느끼기에 리뷰해보도록할게요
학습내용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주황색 글상자 안에 적혀있거든요. 무엇을 배우는 건지에 대한 목표 겸 동기부여 가이드가 되구요.
각 파이썬 코드들로 꼼꼼하게 이럴 경우에는 어떻게 출력이 되는건지 예시들이 나와있는데, 너무 꼼꼼하다보니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사실 부담스럽기도하네요. 그래도 다른 함수 책에 비하면 저도 몰랐던 부분 혹은 봤더라도 이 책을 통해 보니 새롭게? 느껴지기도 할만큼 정리가 잘 되어있는 것 같아요

하루에 딱 2-3개 정도로 목표 잡아서 찬찬히 그리고 꾸준히 공부하면 되겠구나 싶기도 했고요.
네트워크 파트에서는 에코서버 만들기를 시작으로 향상된 에코 , 비동기 함수 등 여기서부터는 진짜 어려워서 애먹었어요. 그래프도 만들어보고 나아가서는 지진 발생지역 지도 표시하는 프로그래밍을 해보았는데요 코드 보면서 따라 만들기는 할 수 있겠는데 막상 혼자 파이썬 활용한 과제제출 만들려고하니 머리 깨지는 줄 알았어요
예제들이 간략해서 좋고, 반복해서 익힐 수 있는 것 같은 기분이랄까요 다른 파이썬 같은 경우는 너무 흑백이거나 혹은 너무 설명이 장황하거나 문제들도 많으면 피로감을 느끼는데 이 책은 빠르고 깊게 공부하기 괜찮은 책으로 소장하길 잘 한 것 같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