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2 : 반 고흐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2
이창용 기획, 오수민 글, 김혜연 그림 / 단꿈아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성과 아이 미술 예술상식도 키워줄 수 있는 진짜 초등 아이 인생도서 소개해볼까해요.

<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대모험 > 책인데요 



1권에서는 빛의 화가라 불리우는 모네라면 

2권에서는 [고흐] 를 가까이서 보면서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작품에 대한 감상과 설명을 볼 수 있는데요.




추천연령으로는 초3-4학년이고, 독서도 학습만화에서 문고로 가고싶은데 징검다리 역할을 해줄 수 있는 난이도의 책이라고 들어요.

너무 텍스트만 있는게 아니라 텍스트와 만화가 적절하게 이루어져 있어서요. 보통 텍스트만 앞부분에 있음 지루해서 안보는데 지루해질 쯔음에 만화가 나와있어서 끝까지 읽을 수가 있을 거예요 


교과서에서 나오는 명화는 물론, 알고는 있지만 자세히 몰랐던 저도 처음 알게된 작품들이 있거든요. 작품과 글의 스토리를 너무 억지스럽지 않게 자연스럽게 잘 담아 놓았어요







책의 캐릭터 및 줄거리를 간략하게 설명하자면요

여자 주인공 '클로디'를 잠깐 돌봐주고 있는 이창용선생님!  클로이의 아빠는 미술 관련 종사를 하고 있는데 워커홀릭이라서 클로이의 생일에도 바빠서 함께하지 못하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클로이는 아빠에게 서운함을 토로하고 삐졌죠.  이 모습을 본 이창용선생님은 클로이를 달래주기 위해 시간여행을 떠나게 되어요. 





고흐는 동생과 멀리떨어지내지만 편지를 보내면서 서로의 안부를 묻고 동생은 형인 고흐에게 경제적인 지지 뿐만 아니라 정서적인 부분도 채워주는 우애를 보여주는데요.  가까이서 고흐의 모습과 작품을 감상하면서 클로이는 가족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되어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