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7 - 태양의 신 아폴론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7
설민석.남이담 지음, 이미나 그림, 김헌 감수 / 단꿈아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그리스로마신화 대모험 7권 기다리신 분 손?!  낯설고 어려워했고, 재미를 느끼지 못한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를 설썜 덕분에 아이가 이렇게 입문하게 되었네요.  그 전에도 그리스로마신화 전집 2질 들이고 틈틈히 읽히겐 했지만 별다른 흥미..없고 반응이 쏘- 쏘 였어요.  설쌤만의 스토리 구성으로 요즘 아이들 눈높이에 담겨있다보니까 

흥미진진하고 재밌어요. 부모님이 같이 보면 오히려 더 좋을 것 같아요.



만화가 신해라 라는 워킹맘과 우애가 좋은 남매가 주인공인데요. 현실적인 모습에 공감되고 몰입되서 재밌더라고요. 일상 속에서 느껴지는 그리스로마신화 스토리~로 여기서도 설쌤은 이 주인공들에게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를 드려주어요. 

이번에는 하늘에 해와 달이 나란히 있는 모습을 보고 설쌤은 ' 아폴론과 아르테미스 ' 이야기를 들려주어요. 



제우스와 헤라가 성대한 결혼식을 올릴 때 많은 신들이 그들을 축복했지만 이 여신만은 그럴 수 없었죠.

바로 레토 인데요. 헤라와 결혼하기 위해서 헤어졌지만.. 역시나 바람둥이 제우스는 헤라 몰래 레토를 다시 만나요.

이 소식을 들은 헤라는 자신의 딸 출산의 여신 에일레이티이아에게 물어보죠.



이 사실을 안 헤라는 분노하며  레토는 그 어디에서도 절대 아이를 낳을 수 없을 것이다! 라고 했지만 제우스는 북풍의 신, 포세이돈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레토의 출산을 도와요. 

북풍의 신은 그녀를 섬에 두고, 포세이돈은 파도를 거대하게 만들어 가림막으로하고 무지개 여신들이 모여 출산할 때 곁에 있어주어요.




이렇게 쌍둥이를 낳고 끝날 줄 ??아시겠지만 헤라의 성격을 아는 분들이라면 그럴 일은 없겠죠.


헤라는 거대한 뱀 '피톤'에게 아폴론과 아르테미스를 잡아먹으라는 명령을 내려요. 이에 피톤은 세상 곳곳을 돌아다녔지요


과연 이 피톤은 쌍둥이 남매를 잡아먹었을까요? 

그리고 피톤은 미래를 내다보는 능력까지 있다고하니 더 긴장되겠더라고요 !!


책을 다 읽고 아이랑 그리스로마신화 문제들을 멋지게 ! 빠르게! 풀어보았는데요.
이야기 순서에 맞게 번호써보기, ox퀴즈, 낱말퍼즐 등 문제들이 다양하더라고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