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이미지 생성 AI with 미드저니 - 직장인, 디자이너, 아티스트, 기획자 모두 써먹을 수 있는이미지 생성 AI 프롬프트 가이드
헤더림(임혜린).백승호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로 ppt를 만들 때 필요한 이미지 같은 경우에는 생성형ai를 이용해 작성하고는 하는데요.

생성형ai가 그려주는 이미지는 때로는 상상 그이상으로 놀랍기도하고 어쩔때는 기대만큼 잘 나오질 않아서 답답한 부분도 있었거든요. 이번에 달리3를 잠깐 써봤는데 독학으로 하기에는 사실 너무 어려워서요. 

프롬프트를 어떻게 하면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지, 혹은 내가 아직 잘 모르는 기능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AI가 대체가 어려울 것 중 하나가 글쓰기와 그림 이였는데, 이 분야를 오히려 더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생성형AI의 발전응로 개인은 물론 산업의 구조도 바꾸고 있어요. 며칠, 수십 시간 걸리던 디자인 작업을 단 몇 초 만에 해치우는 것으로 남들보다 한 발 앞서가 업무처리 속도를 빠르게! 시켜보려고요 


저는 챗gpt 버전4 유료를 쓰고 있는 중인데요.  달리3가 챗gpt에 내장되어 맥락을 인식할수 있고요. 이런 특성 덕분에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대화를 계속 이어가며 변경할 수 있다고 해요. 저는 이미지 비율도 요청하면 되는지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어요.


하나의 사물을 사진에 담더라도 다양한 구도와 움직임을 상상하기 마련이죠? 자동차를 떠올리더라도 누군가는 정지된 앞모습을 상상하고 누군가는 달리는 자동차의 옆모습을 상상할 것입니다.  또한 구도 만큼이나 예술기법, 감정, 등 사진들과 함께 나와있어서 만들 때 영감을 얻기도 했고, 방법을 아니까 재미있었어요.
생성된 이미지를 토대로 발표 자료를 만들 때에 구글 슬라이드 라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구글 슬라이드를 이용하면 어떤 기기에서도 작업이 가능하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모든 변경 사항이 자동 저장되니 편하겠더라고요. 

그림을 만들 때에는 주제와 상세한 컨셉을 잡아서 만들어가는 것이 좋고 이를 통해서 업무,앨범커버 등 활용한 후기 들을 보면서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미드저니를 한 달간 한 번 구독해보고싶어지는 욕심도 나기도 했어요.

달리3는 너무 답답한 면이 있었는데, 미드저니는 프롬프트를 잘 한다면 원하는 작품들을 여러개 만들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혼자 할 때에는 좀 어려워서 이것저것 클릭하는데 도돌이표 같았는데요. 이미지 생성할 때, 그리고 결과물이 나와서 좀 더 다양한 작품으로 반영하는 방법을 알았어요. 일러스트레이션 키워드를  추가 입력하거나 이미지 비율도 알게 되었어요.


이렇게 만들어보았는데요. 꼭 미드저니가 아니여도 

이미지생성ai를 잘 활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읽어보기 좋을 책이였어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