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5 - 한가한 변호사, 나양심을 구해 줘!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5
양화당 지음, 허현경 그림, 이상석 감수 / 웅진주니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초등 3학년! 학교에서 사회 과목을 배우고 있는데요. 사회가 어려운 이유는 용어도 너무 낯설고 헷갈리는 것들도 참 많아요.

특히 법이나 경제 쪽은 사포자들이 많이 발생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어려서부터 꾸준한 독서노출이 매우 중요한 것 같아요.  교과서보다 더 쉽게 스토리로 풀어져 있는  K탐정의 척척척 을 간략하게 리뷰해보도록 할건데요.

일단 표지만 봐도 재밌어 보여요! 




법이 무엇인지? 헌법이 무엇인지? 불법 ,형벌, 변호사, 공정한 재판에 대해서 배워보고요. 

또 나아가서  K탐정의 세계탐구 : 세상의 이런 법이?  / 기본권의 시작, 프랑스혁명  /세계의 명재판/ 싱가포르 형벌/ 법과 정의를 지키는 사람들에  관해서  법의 개념과 세계 속의 법으로 폭넓은 지식을 배울 수 있어요.



만화와 글이 섞여 있기 때문에 지루한 사회책은 아니에요.  비싼 초등사회 전집을 보면 아무래도 그림이 적고, 스토리 에 개념 풀어져 있다보니 책과 거리가 먼 친구들은 논픽션 읽기가 아무래도 많이 힘든데요.


K탐정이 재미있는 이유는 똑똑한 주인공이 사건을 해결해가는 과정이 있는데요. 만화로도 설명되어있고,

한 페이지 안에 큼직하게 ' 사회 개념'을 짧고 굵게 담겨져 있더라고요.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는 말이 있듯이 저도 아들 덕분에 배운 세계 법 이야기 였는데요.

스위스에서는 밤 10시 이후레 변기물을 내리면 안 된다고해요. 층간소음 때문이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베네수엘라는 국제공항을 이용하려면 호흡세를 20달러 내라는데요. 진짜 독특한 법 너무 많더라고요. 



헌법에는 우리나라 국민의 권리도 자세히 정해져 있는데요.

국민이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서예요. 어릴적에 4대 의무에 대해서 달달 외우곤 했는데, 아이랑 같이 책을 읽어봤는데요.

교육+ 근로  + 납세 + 국방의 의무에서 나아가 '환경 보전의 의무'도 있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4권도 너무 재미있게 읽었고, 가끔씩 또 꺼내서 보곤 하거든요. 이번에 5권 도착 소식에 집에 오자마자 집중해서 엄청 잘 읽었어요.  일주일이 넘게도 지금도 너무 잘 보고 있고요.  나머지 권수들도 구매해서 읽으려고요.

이 책 덕분에 사회가 재밌어지기도하고, 개념도 정확하게 잘 이해 및 암기되니까! 책 노출하길 너무 잘했다 싶어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