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4 - 흩어진 형제들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4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삼국지대모험1 4> 노랭이 책이 왔어요! 이번 표지는 의형제가 나란히 모여있는 모습으로 ! 비장함이 느껴지는데요. 표지 그림만 보면 전쟁에 승리한 느낌인데 제목은 ' 흩어진 형제들'이라고 나와있어서 놀랐어요.

어떤 내용인지 도착하자마자 호다닥 읽고, 다시 이전에 읽었던 책들도 꺼내서 읽어봤어요.

 

조조는 유비와 함께 흥청망청 지내던 여포를 공격하고 이기게 되었어요. 조조는 황제의 권력을 쥐고 흔들며 만행을 일삼고, 황제는 조조를 물리쳐 달라는 편지를 동승에게 전하게 되어요.

동승은 이 일을 혼자서 할 수 없다고 생각해 유비를 찾아가고, 이야기를 들은 유비는 동승과 함께 결심하는데요

 


조조는 유비가 무얼하며 지내는지 소식을 듣다가 유비는 농사일에만 하고 있다니 뭔가 꿍꿍이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에 조조는 식사제안을 하면서 유비와 대화를 나누는데요. 유비는 조조에게 어리숙함?뭔가 순수한 느낌으로 조조를 대하고 있는데요. 조조는 유비 옆에 있는 관우를 보고 충성스러움과 우직함에 반하게 되어요.

자신도 이런 충신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이예요.

유비는 그동안 자신이 농사에 열중했던 이유는 조조가 자신을 의심하지 못하게 하려는 뜻이였다고해요.

동승 님과 힘을 합쳐 조조를 물리치고 폐하를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였다고해요.

 

 

농사만 지었던 유비는 과연 동승과 함께 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지

조조는 어떻게 대하는지 궁금하시다면 14권 챕터1 읽어보시면 좋을 거예요 ~ !!

조조는 유비가 있는 서주성앞으로 가서 전략을 세우는데요. 조조의 책사 순옥은 자신에게 방법이 있다며 작전을 세우는데요. 유비네도 역시 장비의 계책을 세워요. 이는 밤을 틈타 조조군을 습격하기로 한거예요.

조조 vs 유비

순옥 vs 장비의 계책 누가 승리할지 궁금하네요.

▲이야기가 끝나고 나면, 본문의 내용에 있어서 디테일한 설명이 담겨져 있어요.

이번 권에서는 조조가 유비를 불러 함께 술을 나누며 천하의 영웅은 우리 둘 뿐이라고 말하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당시 유비는 여포에게 쫓기고 조조에게 몸을 의탁한 인물로 영웅과는 거리가 멀어보였는데도 말이예요.

그래서 조조와 유비가 대화를 나눈 곳이라 알려진 정자라고해서 사진과 삽화 감상할 수 있어요.

 

▲이 책을 읽고 처음 알게 된 '조조는 항상 두통에 시달렸나?' 라는 궁금증이 생겼어요.

조조가 두통을 달고 살았다니! 두통을 치료해주던 의원이 자신을 독살하려고 한 사건이 벌어진 이후부터는 의원조차 믿지 못해 두통이 더심해졌다고하니 한편으론 짠하면서 자업자득이려나 생각이 들었어요.

 

삼국지대모험14권 재밌게 읽고 있는 중! 아들은 처음에 유비가 왜 농사를 짓는거지? 궁금해하면서 뒤에 아하! 하더라고요. 그리고 조조가 관우의 환심을 사기위해서 하는 노력에서 웃었어요 ㅋㅋㅋㅋ와 이렇게 해도 안 넘어간다니?나라면 어땠을까 싶더라고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