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초등영어 글쓰기 - 영어 1등급을 위한 초등영어 글쓰기의 모든 것
이보경(대치동 다이안쌤) 지음 / 일상이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 아이 혹은 어른도 비슷할거라 생각이 든다

a라는 친구는 1-2페이지는 쉽게 술술 써내려갈정도로 길게 잘 쓰는데, 이상하게 점수가 안나오는 친구

b라는 친구는 너무 글 형식에 집중되어서 글이 정형화되어있고 글에 같은 단어나 문법이 반복되어 글이 재미없는 친구가 있다. 그래서 아무리 연습해도 오르지가 않는다!!

>> 이 두 아이는 모두 한쪽으로 치우진 점이 문제다. 개선하려면 글쓰기의 과정을 하나하나 훈련해야 한다. 글쓰기 회로를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머릿속에 떠다니는 재밌는 생각이 떠오르면 '정리'부터해보는 것이고, 글쓰기 형식에 갇혔으면 조금이라도 길게쓰거나 특이한 아이디어를 말했을 때 많이 칭찬해주면서 글쓰는 용기를 실어줘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일단 영어 글쓰기를 평가하는 요소들이 무엇인가 궁금하기도 하다.

표로 디테일하게 (1,3,5점) 그리고 기발한 생각을 했는가/ 구성/ 글의 톤 / 단어선택/ 자연스러운 흐름/ 문장구현 실수 로 이루어져 있었다.

이 글을 보면서 나도 글을 쓸 때 어떤지 스스로 평가 하고 앞으로 어떻게 쓰면 좋을지에 알 수 있었다

자연스러운 흐름에서 1점은 길이가 다양한 문장이 거의 또는 없음 /3점은 길이는 다양하지만 더 긴 문장이 필요하다 / 5점 문장의 종류와 길이가 다양하고 길다.


▲ 선생님의 영어 라이팅 문제집 추천도서

아직 아들이 다니는 영어학원은 라이팅은 들어가질 않아서, 영어 라이팅 쪽은 감이 잡히질 않았는데요.

<write Right>로 짧은 문법 구문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문장을 구성하는 것이예요. 문법적 구성요소를 짧은 형태로 반복하여 문장을 만든다. 단계가 올라가면 설명문, 묘사글 긴 글을 쓸 수 있도록 하고 문장 쓰기 연습을 하다가 다음 단계로 문단은 쓰려고 하는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영어유치원에서 쓰는 라이팅문제집 < writing jump>로 일상 생활에서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주제이며 브레인스토밍 할 수 있고 영어 글쓰기 예시문도 짧게 구성되어있어 공부하기 쉽다고 한다.

 

 


그래서 각 서론 본론 결론에 대해서 어떻게 쓰면 되는지 예문과 함께 설명이 나와있고, 자주 쓰는 영어문장 표현도 나와있었다.

아이랑 요일을 정해서 글쓰기 연습하는 것을 해봐야할지 ? 글쓰기의 즐거움부터 일단 깨워주면서 영어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게 부지런 해야겠다.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