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기율표 군, 원소를 찾아 줘!
우에타니 부부 지음, 오승민 옮김, 노석구.사마키 다케오 감수 / 더숲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의 최애 게임인 마인크래프트!

단순히 건물만들고 하는 거인줄 알았더니,  게임을 하면서 무엇을 만드는데 화학적인 지식도 필요하더라고요. 게임 때문에 주기율표 원소에 대해 관심도 생기고, 일부는 좀 알게 되었어요. 

 

주기율표 저는 ..아직도 잘 모르겠어요ㅋㅋ (문송합니다)ㅋㅋ 아들이랑 같이 읽어보면서 배워보려고 주기율표 책을 알아보는 중이였어요.

 

일본 작가님이시고 책의 구성도 일본책처럼 우리랑 반대로 되어있어요.

아무튼 주인공인 아라하 박사는 어느날 밤 우주선을 타고 지구를 찾아온 외계인을 만나게되요. 주기율표 군이라는 외계인인데 지구에 온 목적 등 모든 기억을 잃어버리게 되어요

주기율표군은 아라하 박사님과 함께 원소를 찾아내어 책을 완성 하는거예요. 원소를 찾으면 자기 몸에 원소 기호가 나타나요 ~~ ㅎㅎ

미션을 시작하기 전에 원소와 주기율표에 대해서 알려주어요. 원소를 찾아내기 전에 ' 원자'부터 알아야해요

비슷한 듯 다른듯 복잡한 원소, 원자 아무튼 원자란 눈으로 볼 수 없을 만큼 아주아주 작은 입자를 말해요.

이 모자도, 이 펜도, 칠판도, 모두 잘게 쪼개다보면 모두 원자에 도달하게 되어요.

그래서 이를 그림으로도 잘 표현했더라고요. 사과 > 사과조각 > 분자 > 원자 > 원자 안에를 양성자,중성자, 전자 세종류의 입자까지 그림으로 표현되어있어요.

'원자' 안의 양성자, 중성자, 전자의 개수는 모두 달라요.

수소 원자는 양성자 1개, 전자 1개 / 탄소 원자는 양성자 6개, 중성자 6개, 전자 6개 인데 화학적 성질을 같은 원자들을 한 그룹으로 묶은 것이 '원소'라고 해요 .

읽다보면 교과서에서 배웠을 땐 정말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졌는데, 이 책을 읽어보면서 그림이랑 설명이 너무 이해하기 쉬웠어요.


 

페이지 하단에는 '원소도감'이라고해서요 좀 더 디테일하게 해당원소에 대해 알고싶다면 어느페이지로 이동하면 되는지 표시되어 있어요.

 

 

주기율표 스토리가 끝난 후에는 '원소도감'으로  원소가 들어간 사물이나 원소가 이용된 물건 그림을 큼직하게 그려서 임팩트 있게 외울 수 있어요.

N회독 해도 될 듯 ^ ^ 싶어요. 세상에 곳곳에 숨어있는 원소들 그리고 과학자 등 몰랐던 것을 알아가는 재미에 푹 빠질 수 있는 책이예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