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바 지구 수비대 5 : 멸종 위기 동식물 - 국내최초 몸개그 액션 환경학습만화 ㅣ 라바 지구 수비대 5
김정욱 지음, 김정한.장호찬 그림, 서재화 감수 / 다산어린이 / 2023년 5월
평점 :
라바지구수비대 5권! 대망의 마지막 여정! 환경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라면 꼭 한 번은 읽어보면 재미있는 책으로 읽어보면 몰랐던 환경 지식들을 배우게되고 한 번 읽지 않고 여러번 읽을만큼 재미도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고요.

▲각 챕터 시작전에는 '교과연계'목록이 나와있어요.
교과연계 3학년1학기/ 2학기 도덕 ,과학 그리고 5학년1학기,2학기 실과,과학 등 몇 단원에 주제가 나와있어요.
-3학년 1학기 도덕 06. 생명을 존중하는 우리
-3학년 1학기 사회 03. 교통과 통신수단의 변화
-6힉년 2학기 사회 0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 평화
이처럼 단순히 재미뿐만아니라 교과 연계도 되어있으니까 읽어봐도 좋을 것 같고요.

▲지오와 라미는 지구환경을 아끼는 그린월드의 요원이예요. 그런데 이를 방해하는 이들이 있었으니 마왕과 그를 보좌하는 사람들
어느날 집에 수달이 등장해서 집을 난장판으로 만들었는데요. 수달은 먹을게 없다보니 여기 집까지 오게된거라면서 동정심을 자극했어요. 한 편 악당들은 라바들 때문에 일이 꼬이게 되었다는 것에 대책을 세우게 되어요.
수달은 천연기념물이라서 집에서 기를 순 없어 다시 자연으로 돌려보내야하는데요. 돌려보내기까지의 과정이 우당탕 하면서 참 씁쓸하면서도 복잡하더라고요.

▲ 한편 마왕은 생태계 보호지역에 나타나서 이곳의 동식물들을 모두 없앨 거라면서 선포를 하는데요.
마왕은 6번째 대멸종을 만들기위해서 마왕을 찾으러가는데 엄청난 반전이 있었어요. 마왕을 어떻게 물리쳤을지 그리고 주인공들은 다시 미래로 돌아갈 수 있는지 < 라바 지구 수비대 5권> 읽어보세요.

챕터가 끝나면 중간에는 ' 쏙 쏙! 지구를 구하는 환경정보' 라고해서 본문에 나온 환경 용어나 배경에 대해서 설명되어있는데요. 이번에 처음 알게 된 것은 [ 세계자연보전연맹 ] 으로 1948년 설립괸 국제 기구로,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단체라고해요. 자원과 자연의 관리 및 동식물 멸종 방지를 위한 국제 간의 협력증진을 도모하고, 국제 연합총회에서도 환경문제에 대해 강력하게 주장할 수 있는 발언권을 가지고 있다고해요.
아들은 이런 국제기구 같은 것을 좋아하는데 WHO, UN 밖에 몰랐는데 새롭게 알게되어서 집중해서 보더라고요
이번 여름방학때 읽을 만한 책 찾으신다면 <라바 수비대> 시리즈 추천해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