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 지구 수비대 4 : 수질 오염 - 국내최초 몸개그 액션 환경학습만화 라바 지구 수비대 4
김정욱 지음, 김정한.장호찬 그림, 이두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 주인공 지오 여자주인공 라미는 미래에서 과거로 왔어요. 바로 지구 환경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인데요.

정말 위급할 때 쓰라고 했던 초능력약물!

그런데 

아무튼 애니메이션처럼 라바들의 재미와 쫄깃함이 책 속으로 그대로 잘 담아놨어요.

이번에는 여행권 당첨으로 휴가지로 섬에 놀러간 주인공 친구들 !! 그리고 그 주인공들을 없애기 위한 악당들도 있는데요.



웃기는 악당은 자신의 잘생긴 외모로 주인공인 라미를 유옥하지만 뜻처럼 되질 않아요.

한편 라바 친구들은 상어에게 먹혀서 뱃속에 들어가 있고 , 그 곳에서 아주 똑똑한 새우를 만나 대화를 나누죠.

상어 뱃 속에서 탈출하려면 상어가 먹이를 먹으려고 아가미를 여는 순간 놓치지 말고 빠져나가야 한다고 알려주요.

과연 라바들은 무사히 빠져나갈 수 있을까요?ㅎㅎㅎ





은 엄청 덥고 강물도 매발라서 래프팅도 할 수 없게되는 이 최악의 휴가?!

말풍선 안에는 '환경 관련된 지식' 설명들이 나와있거든요.

'라니냐 라는 기상 현상'에 대해 이번에 처음 배우게 되었는데요.

라니냐는 적도 지역에서 해수면 온도가 평년보다 0.5도 이상 낮은 저수온 현상이 5개월 이상 일어나는 이상 기후현상을 뜻해요. 즉 수온이 높아지면서 뜨거운 공기가 만들어지고 이것이 고기압을 형성하면서 가뭄이 발생하게 되는 거죠.



이렇게 가뭄에 더위로 힘들다가 몇 일뒤에는 엄청난 폭우로 극과극의 날씨를 보여주고 있어요. 너무 비가 많이 오니 수력발전소가 걱정되어서 주인공은 발전소로 향해 가던 중 악당들이 나타나 해방을 하고,

그 사이 킬러는 라바들을 없애려고 기습을 해요

라바와 주인공들은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지 그리고 그 다음권 예고편에서는 ' 최종빌런'이 나타난다고하는데요

6권은 어떤 환경 주제로 재미와 지식을 선사할지 기대되네요.




챕터가 끝나면, 수질오염과 관련된 배경지식 설명들이 나와있는데요. 아들은 이 부분도 재밌게 읽고 있어요.

단순히 지식전달만 하는게 아니라 그 옆에는 초성퀴즈라든가 깔깔퀴즈 등 놀이북도 이루어져 있어요.


라바지구수비대를 읽으면서 아이가 과학/환경에 관한 지식에 대해서 얻을 수 있어서 좋았고요

다음 5권 예고편을 보니 너무 기대되네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