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사회 3-1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단원에 대한 학습 계획에

스스로 잘 이해했는지 평가 해보는 구성

전체적인 로드맵이 있어서

자기주도 시작하기 좋은 책

 

교재를 펼치면 [ 초등학교 3학년 ~ 초6] 사회에 무엇을 배우는 지 전체적인 흐름을 볼 수 있어요.

아이랑 이 전체 흐름을 보면은 왜 배워야하는지 동기부여도 되더라고요. 그래서 지금 열심히 개념을 쌓아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거나 앞으로 이런 것도 배우는구나 약간의 부담과 설렘이 공존하게 될 것 같네요.

 

 

 

 소주제인 1,2 속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목록으로도 정리되어있는데 무엇보다도 ' 스스로 학습계획 세우고난 다음 평가'를 체크해보는 곳이 있더라고요.

대부분 학습계획 정도는 세우되, 스스로 평가해보는 것도 별로 없어서 아쉬웠거든요.

객관적이게 평가해보는 연습을 초3 [초코사회] 문제집으로 시작해보는게 좋을 것 같았어요.


 한 페이지에 개념에 대해서 설명되어있고, 개념문제는 4-6개정도로 풀어보는데요.

옆에 "이것만은 꼭 " + " 탐구해요" + " 낱말사전"으로 어휘와 중요한 포인트들을 정리 해놓았어요.

가장 맘에 든 점은 바로 '개념부분'

상단에 큐알코드가 있거든요 !! 큐알을 찍으면 배운 내용을 '마인드맵'으로 아주 간결하게 핵심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데요.

나중에 이 부분은 '노트 한 권 '만들어서 필사해도 좋겠더라고요 

 

 

 그리고 개념파트 읽고 나서 개념 문제 푸는데, 조금 아쉬울 때가 있거든요. 이럴 때에도 '2번째 큐알코드' 

개념 추가 문제가 있어서요. 부족하다 싶거나 좀 더 문제를 풀어서 다져보고싶은 아이들에게는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이렇게 개념이 끝나면 '그림으로 보는 용어'로 이미지화 + 초성퀴즈로 사회 개념어를 다질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개념 파트 끝난 다음엔 이제 '문제' 푸는데 + 서술형 문제까지도 이루어져 있어요.

문제풀어보니까 그렇게 어렵지 않고 개념만 충분히 안다면 100점은 거뜬하게 맞는 수준이랄까요. 어렵진 않았어요 .



 

▲한 눈에 단원 정리로 각 여러장으로 이루어졌던 개념페이지 부분을 '한 페이지'로 한 번 더 짚고 가요

 

 

 

▲ 단원평가도 있으니까 아이의 학습 구멍이 어디인지도 찾아볼 수 있었어요.

아들이랑 겨울방학 선행으로 첫 사회 문제집은 [초코]로 시작해봤는데, 개념 설명도 잘 되어있고, 문제들도 전반적으로 깔끔하니 괜찮았어요. 마무리에는 '공부한 내용'이 어땠는지도 스스로 평가해 보는데요.

자신있게 설명해요 / 설명하기 조금 힘들어요/ 어려워서 설명을 못하겠어요. 3가지 항목중에서 고르는 건데 메타인지 학습에 굉장히 도움되겠더라고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