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은 쉽다! 7 : 생태계와 환경 과학은 쉽다! 7
박지은 지음, 방상호 그림 / 비룡소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룡소 < 과학은 쉽다> 라는 책 제목이 정말 끌렸고, 일단 생태계와 환경이 아이 초3 과학에도 배우기도 하고 신간 책이니까 선택해봤어요. 

한 장에 한 개의 개념 설명이 다뤄져 있고요. 글자 크기과 간격 그리고 그림도 반 정도 차지해서 초2,3학년이상 친구들이 보기에 볼 만해요.

위의 사진을 보시면,

생태계의 삼총사라는 제목과 함께 [생산자, 소비자, 분해자] 가 빨간색으로 굵게 표시되어있고요.

옆에 그림을 보시면, 생산자 사과나무 →소비자 토끼,사자 → 분해자는 뼈가 되었는데 세균,곰팡이,버섯이 그려져 있어요.

>> 과학개념을 이해하기가 정말 쉽게 느껴지는 내용으로 이렇게 책들이 구성되어있어요.

 

생태계 라는 단어는 대부분 많이 아실텐데, 뜻을 설명하려니 갑자기 머릿 속이 복잡해지잖아요.

아들이랑 이 책을 읽고 생태계라는 단어와 그림을 통해서 개념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더라고요.

배추와 애벌레처럼 생물이 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면서 햇빛과 물, 땅 어울려서 살아가는 모습이 바로 생테계 예요.… … …생물들이 물, 햇빛 같은 환경이나 다른 생물들과 영향을 주고 받는 걸 '관계를 맺는다'라고 해요.

 

 


초등 교과 연계로는 3,4,5,6학년으로 오래볼만한 책이고요. 한 학기 올라가기 전에 예습/복습으로 <과학이 쉽다 >책으로 개념 빠르게 정리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문제집만 너무 푸는 것보다는 독서도 중요한데 이왕이면 교과연계독서로 아이 개념 다져요.

각 챕터가 끝나면 ' 더알아보기'라는 코너 & '도전 퀴즈왕' , '질문있어요' 라고 문제푸는 페이지들이 있어요.

교과 과학지식과 더불어서 좀 더 넓고 깊은 배경지식도 다루는 과학설명도 있기 때문에 아이 수행평가나 논술준비에 많은 도움 될 것 같아요. 아이가 나이가 어느정도 있고 지식백과책 접하다보면 너무 글에 설명을 담아놓아서 읽는데 부담되는 경우가 있거든요.

< 과학이 쉽다>라는 글과 과학개념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매우 잘 담겨져 있어서 !! 추천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유명한 과학전집 뒤집기 들어가기 전에 읽기에 괜찮았어요. 과학뒤집기에 비하면 정말 과학 개념설명도 교과개념 핵심만 모아놓다보니 읽는데 부담도 덜하고요. 그레이* 과학 성우의 뒤집기 사이 단계로 넣어주면 좋은 비룡소의 < 과학은 쉽다!>시리즈 책이네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