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구나 그릴 수 있고 어디나 써먹을 수 있는 막대인간 드로잉
MICANO 지음, 최현주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9월
평점 :
사실 그림수준이 낙서인지라 주인공의 제스처가 정말 어렵더라고요.
막대 인간 그리는 수준이기도한데, 아들이랑 같이 따라 그려보면 좋을 것 같아서 막대인간 드로잉 책 만나봤어요
그동안 만나본 드로잉은 얼굴표정 혹은 전체적인 행동모습의 디테일이다보니 그림실력이 완전 마이너스인 왕왕왕ㅇ초보자에겐 어렵더라고요,

그 어떤 드로잉책들 보면 소품 정도는 좀 따라해볼 만한데 , 사람의 행동 모습은 + 모습 그려서 점차적으로 디테일하게 그려야하기에 부담스럽기도하고, 손에 익질 않아서 힘든데요.
막대인간 드로잉을 통해서
생동감 있는 행동, 표정 등
200% 왕초보자들이 쉽게 입문할 수 있는 책이예요

막대인간 드로잉은 동그라미와 선 이 2가지로 이루어진 간단한 형태로 그리는 거라서 완전 쉬워요!!
그림에 난 정말 재능 없어! 그치만 그려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적극추천해요 !!! 저도 그림 정말 유치원 수준이지만 그림은 뗄레야 뗄 수가 없는 것 같아요. 그림을 통해서 도전해볼만 한 것들이 많더라고요.
동작, 감정, 진화, 원근 등 하루에 한 개씩만 따라그려도 1년이면 365개 그린 셈이죠?ㅎㅎ 아무튼 그리는 것도
1분 안이면 금방 끝나는 매우매우 심플한 드로잉이라는 점이예요.

이모티콘 작업하는데도 정말 도움 많이 되더라고요. 이런 감정일때는 이런 모션으로 그리면 되고, 생각치 못했던 감정이나 행동들을 보면서 영감을 얻게 된 시간이였어요.

막대인간 그리기를 통해서 아이랑 같이 그림도 그려봤거든요. 혹은 늘 한가지 제스처로만 그렸던 졸라맨 모습에서 벗어나 생동감 넘치는 드로잉 표현을 할 수 있어서 그림이 더욱 재밌어 지더라고요.
진짜 진짜 소장해야할 책이에요. 이모티콘에 도전해보고 싶어서 호기롭게 시작했으니 막상 캐릭터의 행동 표현이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요거 보면서 틀잡아보는 것도 추천해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