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지인을 만났는데, 초등학교 입학준비로 아이 학습적인 부분에서 많이 걱정하더라고요. 한글은 어느정도 다 떼고나서 독해문제집을 한 권 추천해 주었는데요. 바로 '초등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였어요.

▲ 아이가 어릴 때부터 키출판사의 '초등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를 짧은 글, 어휘 찬찬히 읽어보면서 엄마표 홈스쿨링을 했거든요. 교재 구성이 정말 공부하기에 부담없으면서 단계별 학습하기에 참 잘 나왔어요. 전반적으로 글씨들이나 그림 구성들도 시원시원하더라고요. 이를 계기로 '키출판사'에 대해 관심이 생기기도 했고 그외 영어나 수학 도 열심히 엄마표로 봐주고 있어요.

▲ 1단계, 어휘 학습으로
반이상이 관용어 핵심단어와 이미지로 큼직하게 표현했죠?
코가 빠지다 : 걱정이 많이 하여 힘이 빠지다
코가 납작해지다 : 몹시 무안을 당하거나 기가 죽다
코가 높다 : 잘난체 하며 거만하다
아래에는 단어를 직접 써보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배운 것을 적용해보는데요.

▲ 2단계, 어휘 적용하기
예문을 통해서 관용어의 뜻을 잘 알 수 있도록 다져요. 그리고 관용어 문장의 의미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등 문제풀어보아요.

▲ 3단계, 한 페이지 정도의 분량의 지문을 읽고 문제 풀어보는데요.
이 지문은 교과 내용과 연계된 지문을 읽어보면서 배경지식과 관용어를 배워가요.
확인 학습으로 중간에 앞서 배운 관용어들을 문제풀어보며 복습해보고요.

정답지는 분리되진 않지만 그래도 채점하기는 편해요. 아래에 풀이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셔서 홈스쿨링하는데 어렵지 않으실거예요.
참고로 관용어진단평가 문제들도 맨뒤에 구성되어있어서 관용어에 대한 자신감으로 문맥이나 상황의 이해를 더 재밌게 이끌어보아요.
개인적으로 키출판사는 정말 엉덩이 가벼운 친구들이나 약간 학년수준에 비해서 레벨이 낮은 혹은 공부하는데 너무 거워하는 친구들이라면 '적극추천'하고 싶어요. 키출판사는 한 장 한 장 풀 때마다 성취감도 들고 직관적이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거든요.
초등저학년 아들이랑 한 번 풀어봤는데요. 딱 관용어도 3개니까 학습하는데 공부에 대한 부담 혹은 거부감도 없어서 열심히 풀어보면서 문해력 길러봐야겠네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