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영어를 유창하게 말하고,듣고, 읽고 싶은 마음은 있다. 그래서 자막없이 영화나 드라마 보거나 혹은 영어교재 회화,문법,리딩 등 이것저것 사보긴 하지만 한 달 꾸준히 하긴 정말 어렵다. 2-3일만 하더라도 영어가 지겹거나 답답함에 다시 멀어지곤 한다.
늘 이번에 성공하자 ! 마지막이라 생각하자!라는 의욕은 앞서지만
막상 번번히 실패되는 영어!

책 읽기전에 표지만 봤을땐 뭐랄까? 나와 같은 영알못분의 이야기 일까? 밑바닥부터의 영어실력으로 올라온 성공담인가 라고 생각이 들었다.
글을 좀 읽다가 잠시 저자이력보고 놀랐다 ㅠㅠㅠ
어쩌다 통역사라곤 하지만, 엄청난 스펙의 소유자라는 사실을!!
외대 ,유니세프,유니세코,세계보건기구, 삼성전자 등 통번역 업무를 해왔다고 한다.
영어를 업으로 삼고 있는 분의 한국인들의 영어공부에 대한 문제점과 방법 혹은 영어고수들의 성공담들을 읽어보면서 올해가 가기 전에 영어에 대한 울렁증을 극복해보면 좋겠다.

매일 꾸준히, 영어근육을 키우자 단, 완벽의 함정에 빠지지 말자는 것이다. 발음과 유창성에 너무 집중하고 있는 한국인들의 영어로망에 영어공부의 본질을 놓치지 말자는 것이다. 네이티브 영어의 미덕을 화려한 발음과 빠르게 있는 것이 아니라 '쉬운 영어'에 있다고 생각한다.

아이와 엄마표 영어를 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말이 바로 '선택과 집중'이란 말이였다. 지금 당장 아이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선택과 집중을 잘해야 한다라는 것이다 . 이에 반해 저자는 '포기와 집중'이란 표현을 더 좋아한다.
그 누구도 주어진 업무를 모조리 야무지게 해낼 수 없고, 중요한 순서대로 줄을 세우고, 감당할 수 있는 정도만 깔끔하게 해내는 것이 중요 하다. 불필요한 나머지는 포기할 줄도 알아야 한다. 외국어는 평생의 과제이다 그만큼 배우고 숙지하고 외워야 할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영어의 우선순위는? 없다!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든 항목, 모든 단계를 차근히 공부해야 한다.
기본이지만 놓칠 수 없는 단어공부
문법이나 발음,영어공부의 다른 부분들에 비하면 단어 공부는 그 방법이 지극히 단순하다. 그래서 덜 재미있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어휘는 말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재료이자 조미료이다. 더 많이 접하고 외우는게 좋다. 이왕이면 낱말의 짝을 많이 알면 '있어 보인다 또 한국어 표현을 영어로 바꿔보는 연습도 해보자.

언어는 철저하게 장기전이다. 이게 정말 어렵다. 실력을 기껏 쌓아도 한동안 멀리하면 어느새 감이 다 죽는다. 초급수준에서 멈추면 영어공부를 시작한 의미가 없다. 열정적이게 공부 하다가도 영어를 잠깐만 손에서 놓으면 실력이 뚝 떨어지게 된다. 정체되어 늘지 않는 슬럼프 구간이 오기도하기에 꾸준히 버텨야 한다.
재태크 책을 죽어라 읽는다고 해서 재산이 불어나지 않듯이, 영어학습서만 많이 읽는다고 실력이 늘지 않는다.
흔들림 없는 완벽함보다 중요한 것은 완결성이다. 높은 수준의 영어실력보다는 침착함, 대범함, 깡 멘탈이 큰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고수와의 인터뷰 시드니 대학생 편이 인상깊었다.
영어학원을 한 번도 안다니고, 외국대학에 진학한 비결은
영어유치원, 영어학원도 다니지 않았다. 대신 어머니가 항상 영어를 들려주셨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영어방송을 듣도록 티비앞에 앉혀두었다. 영어대사를 따라하는 걸 좋아해서 억양이나 발음에 익숙해졌다. 티비와 영어동화책이 넘쳐났다.
그 다음 일본 유학생활 ,영어를 하게 된계기등을 보면서 영어를 더 넓은 세상에 가기 위한 도구가 될때까지 영어환경노출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느껴본 시간이였다.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